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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연매출 1000억 원 돌파


(미디어온) 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신제품 한컴오피스 NEO의 판매 호조와 해외매출 확대에 힘입어 창립 이래 첫 매출액 1,000억 원 돌파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컴은 연결재무재표기준 2016년 매출액 1,012억, 영업이익 290억원을 시현하였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각각 19.2%와 4% 증가한 수치라고 6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한컴은 지난해 1월 ‘한컴오피스 NEO’ 출시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PC- 모바일-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풀오피스(Full Office) 라인업을 완벽하게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MS와 한컴만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이다.

한컴은 이러한 높은 기술력을 경쟁력으로 지난해에는 경기도교육청 180만 사용자의 통합 오피스SW로도 선정되었고 러시아·인도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을 거두며 성장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자회사인 벨기에의 PDF솔루션 기업 ‘아이텍스트(iText)’의 사업 성장도 해외 매출 증가에 기여하면서 한컴은 2016년 해외 매출 비중을 끌어올렸다.

올해 한컴은 글로벌 시장 확대와 신사업 매출 가시화를 목표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그룹차원의 글로벌 사업단을 발족한 한컴그룹은 그룹사들의 해외사업을 통합하여 기술, 영업, 마케팅 역량을 체계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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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