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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2017년 지식재산(IP) 스타기업 12개사 선정

3년간 집중지원으로 지식재산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미디어온) 대전광역시는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특허허브도시 대전을 대표할 지역 내 중소기업 12개 사를 2017년‘글로벌 지식재산(IP : Intellectual Property) 스타기업(이하:글로벌 IP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IP스타기업은 수출성장 잠재력과 지식재산 창출 전망이 밝은 지역 중소기업으로 시는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11년간 총 118개 기업을 선정, 총사업비 260억 원을 투입해 기업의 기술력 증진·지식재산 창출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IP스타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 기초역량을 강화했다면 올해부터는 해외시장에 지역 기업이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수출기업에 초점을 맞춰 지원하고 있다.

대전시는 올해 글로벌 IP 스타기업 선정을 위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신청기업에 대한 심사절차(서류, 현장실사, 최종평가)를 거쳐 지난 3월말 지원기업을 선정하고 4월 7일까지 세부 프로그램 확정 후 본격적 지원을 시작 할 예정이다.

올해 선정된 글로벌 IP스타기업은 난치병치료제개발 기업인 (주)바이오니아를 비롯해 가습기 생산기업 아이투엠(주), 콘텐트렌즈 생산기업 (주)메디오스, 아로마센스 샤워헤드 생산기업 (주)케이엔텍 등 대전 지역 12개 기업이다.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간 IP 경쟁력 강화계획에 따라 연간 최대 7천만 원 범위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구체적으로 해외 권리화, 특허기술 시뮬레이션 제작, 특허&디자인 융합, 특허기술 상품화기획 컨설팅, IP활용 모델링 기반 구축사업, 글로벌 IP경영진단 등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지식재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전광역시 김정홍 산업정책과장은“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를 가진 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집중 육성한 IP스타기업 사업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앞으로 기업의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식재산 중심의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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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