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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기도 벽걸이 시대" 대우 '미니' 25만대 판매

중국, 프랑스, 러시아, 호주 등 30여국 진출



세탁기를 벽에 걸어서 공간 효율을 높인 동부대우전자의 드럼세탁기 '미니'가 판매에 호조를 보이면서 '벽걸이형
 세탁기' 시대가 열리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2017년 3월 누적판매 15만대를 넘어선 이후 4분에 1대꼴로 판매를 기록하며 9개월 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 누적판매 25만대를 달성했다. 

최근 9개월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3년간 누적판매량에 맞먹는 수치다. 

동부대우전자는 △제품 라인업 확대 △디자인 강화 △해외시장 전략적 공략을 성공의 이유로 꼽았다. 

회사는 ‘미니’를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2016년 12월 동부대우전자 제품 최초로 IoT 기술을 적용한 신모델을 선보였다. 지난해 11월에는 용량을 3.5kg으로 늘리고 건조기능을 채용한 신모델을 출시, 1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특히 신모델을 선보일 때마다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보다 업그레이드하고 제품 특화 기능을 강화하여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에 성공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미니’ 신모델들은 지난해 중국 DIA ‘산업디자인어워드’를 필두로 ‘굿 디자인’, 국내 ‘핀업 디자인’ 및 ‘굿 디자인’ 등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상을 휩쓸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차별화된 사용 방식과 크기로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가운데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프랑스, 러시아 등 30여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수출 지역별 가옥형태에 따라 설치에 제약이 따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부대우전자는 세탁조와 캐비닛 일체형 구조, 하부무게중심 설계, 초소형 인버터 모터 및 4중 방진패드를 채용, 세탁 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4단계 저소음 시스템으로 최소화해 수출을 보다 확대해 나갔다. 

특히 중국 시장 공략에 성공, 연길 및 오야백화점, B&Q 등에 입점한 데 이어 지난해 9월에는 세계 최대 온라인몰 알리바바에 전용관을 론칭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해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 기간 17시간 동안 3만2천대 판매, 3년 만에 판매량을 27배로 성장시키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와 함께 2017년 9월에는 호주시장에 캠핑카용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새로이 선보이며 니치마켓을 성공적으로 공략하였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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