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2 (일)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수능 응원 캠페인&어메이징 오트 무민 에디션 초대

페레로 로쉐 수능 응원 캠페인..1등 학교에게 전교생 초콜릿 선물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핀란드 캐릭터 무민 협업 에디션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와 ‘어메이징 오트’가 수능생 응원 캠페인과 핀란드 캐릭터 무민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에디션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저격에 나섰다.

페레로 로쉐를 통해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라고 명명한 캠페인과 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통해서는 핀란드 캐릭터 ‘무민’과 콜라보한 에디션을 각각 선보인 것.  


먼저 페레로 로쉐의 캠페인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금 이 순간’을 페레로 로쉐의 황금빛으로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가장 응원을 많이 받은 학교에게 전교생을 위한 선물 증정과 함께 광고모델 허성범의 방문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특히 카이스트 출신으로, 교육과 진로 등과 관련 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페레로 로쉐 광고모델인 ‘허성범’이 함께한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페레로 로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현실적 조언과 따뜻한 격려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게다가 학교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되는 점도 눈에 띈다. 페레로 로쉐 이벤트 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며, 응원하고 싶은 수험생의 소속 학교를 선택한 뒤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응원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가장 높은 응원 점수를 받은 1위 학교에는 허성범이 페레로 로쉐의 황금빛 트럭을 타고 직접 방문해 수험생 전원에게 합격을 기원하는 초콜릿을 선물한다. 

또한 페레로 로쉐 제품 포장지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200점을, 그 외 방법으로 응원 시에도 50점을 적립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11월 13일까지이며, 학교별 응원 순위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페레로 로쉐는 매년 ‘황금빛 응원’이라는 테마로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이탈리아 페레로 그룹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페레로 로쉐 초콜릿은 1982년 출시되어 현재 전 세계 14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초콜릿이다.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이 2007년 파트너십을 맺고, 페레로 로쉐 초콜릿을 비롯해 킨더 초콜릿, 누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오트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 ‘어메이징 오트’를 통해서는 핀란드 국민 캐릭터인 ‘무민(Moomin)’과 손잡고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의 무민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깊고 진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로 커피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전국 약 8천여 개 이상 카페에서 사용되며 ‘오트 라떼’ 열풍을 이끌고 있는 제품이다. 평소 유제품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음료를 활용한 커피 메뉴에 활용되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 포장에 330mL와 950mL 두 가지 용량으로도 선보여 카페는 물론 집에서도 활용하기 좋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 이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 무민 에디션은 무민 캐릭터가 패키지 전면에 적용돼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민과 친구들이 자연속에서 평화롭게 지내는 모습이 담긴 디자인으로, 집에서도 오트라떼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데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시 만나기 힘든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가 있는 특별한 제품이라는 것이 매일유업 측 소개다. 

‘마켓컬리’와 ‘오늘의 집’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12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특히 이번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Moomin) 콜라보레이션은 올해 어메이징 오트의 5주년과 무민 탄생 8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해 성사된 것으로, 두 브랜드의 공통된 뿌리인 ‘핀란드’를 핵심 키워드로 한다고 부연 설명했다. 

한편, 어메이징 오트는 청정 자연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그대로 들여와 건강한 오트 제품들로 선보이고 있으며, 무민 역시 핀란드의 대표 작가 토베 얀손이 창조한 캐릭터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자연과 평화를 존중하는 무민의 세계관과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은 ‘착한 곡물’ 오트의 특성이 어우러져 ‘몸과 마음, 그리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어메이징 오트의 브랜드 철학이 맞닿아 브랜드 간 협업으로 이어졌다.

어메이징 오트 관계자는 “국내에서 새로운 오트 커피 문화를 이끌고 있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무민의 옷을 입고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한다”며 “매일 식탁에서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 캐릭터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를 느끼시길 바라며, 이번 한정판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