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5년연속 영상촬영 가능한 SD 카드 출시

5년(4만3800시간) Full HD 영상 연속촬영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삼성전자가 5년 동안 Full HD 영상의 연속촬영이 가능한 SD카드를 내놨다.


삼성전자는 한 번 설치로 5년 내내(4만3800시간) Full HD 영상을 연속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고(高) 내구성’ 마이크로 SD카드 ‘PRO Endurance’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업계 최대 용량과 보증 수명을 제공해 보안카메라, 블랙박스, 바디캠 등에 최적화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제품으로 한국, 미국, 중국, 독일 등 전 세계 50여개국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보안 카메라와 같이 24시간 촬영으로 데이터 저장 빈도가 잦은 기기의 경우, 메모리 카드에 영상이 잘 저장 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거나 에러가 발생하지 않도록 6개월 또는 1년마다 카드를 교체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에 64단 256Gb MLC V낸드와 전용 컨트롤러, 펌웨어 등 최적의 솔루션을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림으로써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카드 구입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했다. 

  

‘PRO Endurance’는 128GB 제품 기준으로 Full HD 영상으로 촬영 시 업계 최장인 5년(4만3800시간)을 제공해 기존 약 1만2천시간(64GB 용량 기준) 정도였던 고(高) 내구성 메모리 카드의 보증 한계를 늘렸다.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고가인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보증 한계와 용량을 대폭 강화해 업계 최고 수준의 가성비를 구현했다. 


■ 64GB과 32GB 제품, 각각 3년과 2년의 보증 기간 제공 

  

‘PRO Endurance’는 연속 읽기·쓰기 속도가 최대 100 MB/s·30 MB/s 로 Full HD는 물론 4K 영상을 연속으로 촬영할 때도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방수 인증(IEC60529, IPX7)과 -25℃ ~ 80℃의 온도 보증, X-레이를 포함한 강한 외부 자기장의 충격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SD카드 어댑터를 무상으로 제공해 PC나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사용하도록 활용도를 높였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마케팅팀 김언수 전무는 “이번 PRO 메모리 카드 출시로 소비자가 기존 제품에서 느꼈던 짧은 수명과 잦은 교체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게 됐다” 며 “업계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자랑하는 라인업을 출시함으로써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고(高) 내구성 카드 최대 용량인 ‘128GB PRO Endurance’ 출시로 기존 제품 대비 2배 용량과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해 프리미엄 메모리 카드 시장의 고용량화를 주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