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이벤트에 캠페인·치즈케이크 출시..매일유업의 ‘손짓’

매일유업 키즈부스트, 채널A와 우리 아이 성장 부스트 캠페인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몰에서 ‘당뇨의 날’ 이벤트 진행
엠즈베이커스, CU 전용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과 이로부터 분사해 독립한 관계사 매일헬스뉴트리션과 엠즈베이커스가 제각각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주력기업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채널A의 육아 예능 프로그램인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이하 금쪽같은 내 새끼)와 우리 아이 성장 부스트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매일유업과 채널A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다양한 육아 고민이 있는 양육자들을 위해, 금쪽같은 내 새끼와 함께 방송에 소개된 육아 고민 사례를 토대로 한 육아 솔루션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공개한다. 

떼쓰고 우는 아이, 등원을 거부하는 아이 등 육아 고민과 솔루션을 담은 카드뉴스를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훈육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 내년 2월까지 17주 동안 매주 공개된다. 카드뉴스 공개와 동시에 진행되는 회차 별 퀴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 및 금쪽이 굿즈 등이다. 카드뉴스 확인 및 퀴즈 이벤트 응모는 매일유업 육아정보 사이트인 매일아이에서 가능하다. 금쪽같은 내 새끼 인스타그램에서도 키즈부스트 증정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작년 12월 출시된 매일유업 키즈부스트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간편한 영양간식이다. 하루 1컵(1컵 당 키즈부스트 36g 기준)만으로 뼈건강을 위한 비타민D 하루 권장량 100%(3~5세 기준)와 칼슘 하루 부족분 100%를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하루권장량 100%(3~5세 기준) 이상 담았으며, 모유 구성 성분인 오스테오폰틴(OPN)과 건강 성분인 효모베타글루칸까지 더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물에 잘 녹는 MA과립공법을 적용해 찬물에도 잘 녹고, 달콤한 밀크쉐이크 맛으로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은 지난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건강한 혈관을 지키기 위한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에서 진행한다. 

퀴즈와 증정 등 2가지를 마련했는데, 먼저 퀴즈 이벤트에서 정답을 맞히는 회원에게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15% 할인쿠폰을, 또 이벤트 기간 중 썬화이버 3캔을 구매하는 모든 회원에게 구아검가수분해물 4g을 함유한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 6병을 증정한다.  

한편, 11월 14일은 유엔(UN)과 세계보건기구(WHO), 세계당뇨병연맹(IDF)이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1991년 제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이다. 

당뇨병학회의 ‘당뇨병 팩트시트’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30세 이상 성인 6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며, 약 2천만명이 당뇨병 환자이거나 고위험군에 해당돼 현재 당뇨병 대란에 직면해 있다. 

특히 당뇨병에 걸리면 고콜레스테롤혈증, 고지혈증 등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당뇨병 유병자 중 72%가 고콜레스테롤혈증을 동반한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 100%로 만든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기능성으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4가지를 인정하고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Sunfiber®)은 미국 FDA 안전원료 인증(GRAS), 저포드맵(Low-FODMAP) 인증까지 획득한 기능성 소재다. 국내에서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의 주요 성분인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을 4g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전문 티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와 183년 전통을 가진 독일 돌러사(Dohler社)의 발효 노하우가 만나, 두 번 발효해 깔끔한 발효 풍미를 자랑한다. 부드러운 탄산에 깔끔한 발효 풍미와 상큼함이 조화로워 기름지거나 느끼한 음식과 페어링하기도 좋다. 

한편 매일유업이 지난해 10월 독립법인으로 출범시킨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셀렉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출시 후 누적매출 2,50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밖에 매일유업의 디저트 전문 관계사 ‘엠즈베이커스’(대표 조성형)에서는 CU 판매 전용 신제품인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선보였다. 

이 케이크는 고온에서 표면을 태우듯 진하게 그을리며 구워, 꾸덕·쫀득한 식감과 스모키한 향을 자랑한다. 여기에 매일유업의 신선한 매일생크림을 듬뿍 올려 치즈와 생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155g 작은 용량으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스페인의 바스크 지역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다. 크림치즈와 생크림 등을 섞어 단시간 고온에 구워, 꾸덕하고 진한 식감과 그을린 표면이 특징으로 그을린 표면에서는 스모키한 캐러멜 향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엠즈베이커스는 2017년 11월 매일유업의 베이커리 디저트 사업부로 출발해 지난해 10월 독립 출범했으며 다양한 베이커리, 디저트 제품을 통해 B2C는 물론 B2B 영역까지 진출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고품격 디저트 브랜드 ‘데르뜨’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데르뜨는 디저트(Dessert)와 이탈리아어로 Art를 의미하는 ‘Arte’의 합성어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