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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라이샨에 한정판..비어케이 새 맥주 3종 ‘눈길’

칭따오 ‘얌얌타운’ 한정판 페키지에 라오샨 잇따라 출시
에딩거 ‘헙스트페스트’ 한정 패키지도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중국 칭따오 맥주를 수입,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기업 (주)비어케이가 한정판 패키지 2종과 칭따오 라이샨을 새롭게 선보여 맥주 애호가의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3일 ‘칭따오 얌얌타운 패키지’와 ‘에딩거 헙스트페스트 패키지’ 2종을 전국 대형 마트에서 한정판매한다고 밝힌데 이어 5일 칭따오의 제조사 칭따오맥주유한공사가 생산하는 수입맥주 브랜드 ‘라오샨(LAOSHAN)’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연이어 밝힌 것.  

수입 맥주 브랜드 중 국내 맥주 소매판매액 2~3위를 기록 중이자 회사 매출의 거의 대부분을 ‘칭따오’에 의존하고 있는 비어케이의 이번 신제품 출시가 회사 성장에 얼마나 기여할지 주류업계의 이목이 덩달아 쏠리고 있다.

칭따오 ‘얌얌타운’, 에딩거 ‘헙스트페스트’ 한정 패키지 출시


먼저 한정판 ‘칭따오 얌얌타운 패키지’는 칭따오의 청량감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떡볶이부터 상추 튀김까지 전국 각지 유명 음식과 조화를 이룬다는 점에서 ‘칭따오와 얌얌타운 친구들’ 콘셉트로 제작됐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가리키는 의성어 ‘얌얌’과 맛있다는 영어 얌얌(Yum yum)에 전국 지역 음식을 더해 ‘얌얌타운’이라고 친근하게 이름 붙였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의 변이다. 

‘칭따오 라거 캔 맥주(500ml*8개입)’, 칭따오에 곁들일 음식을 올릴 ‘트레이(1개입)’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트레이는 지속 사용이 가능하며, 칭따오와 얌얌타운 음식들이 함께 하는 모습이 귀엽게 디자인돼 선물용이나 장식용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또, 칭따오와 전국 각지의 유명 음식을 칭따오 브랜드 특유의 감성으로 위트 있게 제작한 스티커까지 패키지에 동봉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전국 대형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함께 출시한 ‘에딩거 헙스트페스트 패키지’는 독일의 3대 가을 축제 중 하나인 ‘헙스트페스트 에딩(Herbstfest Erding)’을 기념해 한국 시장에서만 선보이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독일 전통 에딩거 바이스비어 캔 맥주(500ml*8개입)와 헙스트페스트 전용잔(1개입)이 세트로 담겼다. 독일 맥주 문화를 선보이고자 둥근 오크통 형태의 독일 전통 맥주잔 ‘비어 스테인(Beer stein)’이 전용잔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축제에서 볼 수 있는 전통 의상 던들(Dirndl, 스커트와 블라우스 구성의 여성용 전통 의상)과 레더호젠(Lederhosen, 가죽 반바지의 남성용 전통의상)을 입은 사람들의 흥겨운 모습이 디자인된 전용잔과 

패키지 박스에서부터 축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이 잔은 한국 한정의 전용 패키지로 제작해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 이번 패키지는 전국의 대형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합리적 가격에 극강의 깔끔함” 수입맥주 ‘라오샨’ 출시


이어 5일에는 칭따오의 제조사 칭따오맥주유한공사(Tsingtao Brewery Co., Ltd.)가 생산하는 수입맥주 브랜드 ‘라오샨(LAOSHAN)’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라오샨은 칭따오를 생산하는 브루어리의 고급 양조 기술과 고품질 원료 사용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예로부터 맑은 물로 유명한 라오샨 지역 노산(崂山)의 광천수를 나타내는 푸른빛과 ‘山(산)’을 이미지로 형상화해 정체성을 표현한 패키지가 시선을 끈다. 

특히 가볍고 향긋한 맛과 향의 라거로 극강의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다 사회 초년생을 비롯한 여러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도 주목할 만하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라오샨은 알코올 도수 4.7%로, 500ml 캔과 600ml 병 두 가지 타입으로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고 10월 중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자유롭게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라오샨’외 다양한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더욱이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소비자들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부회장 차세대 기술전략 논의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11일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 위치한 삼성리서치를 찾아 삼성전자 세트부문의 차세대 기술전략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삼성리서치의 주요 연구과제 진행 현황을 보고 받고, △차세대 통신기술 △인공지능(AI) △차세대 디스플레이 △로봇 △AR(증강현실) 등 선행기술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전한다. 삼성리서치는 삼성전자 세트부문의 통합 연구 조직으로서, 세계 14개 연구거점에서 1만여명의 연구개발 인력들이 AI, IoT 등 미래 신기술 및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복합 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에 대한 선행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삼성리서치 연구소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 사장, 한종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 노태문 무선사업부 개발실장 사장, 조승환 삼성리서치 부사장, 전경훈 네트워크사업부장 부사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용 부회장은 "불확실성이 클수록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흔들림 없이 합시다. 오늘의 삼성은 과거에는 불가능해 보였던 미래였습니다"라며,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야 합니다. 철저하게 준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