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기상청 제공

SK㈜ C&C, 생성형 AI 토털서비스 론칭..기대치는?

AI 연구 기술 및 노하우 담은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 웨비나 통해 공개
기업 내 활용 가능한 생성형 AI 사례 공개 및 AI 비즈니스 모델도 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SK㈜ C&C(사장 윤풍영)가 지난 17일, 기업의 생성형 AI 적용 방안과 실사례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 론칭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사업과 서비스에 맞출 수 있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 길라잡이’로 나서려는 포석이다. 

생성형 AI는 인공지능이 텍스트,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스스로 창작하는 기술로, 최근 전 산업 분야에서 이에 기반한 디지털 혁신 방안을 찾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웨비나에서 SK㈜ C&C는 기업에서 어떻게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기업 특성과 보안 현실에 맞춘 최적의 생성형 AI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국내 기업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  

자연어 챗봇·데이터 플랫폼·생성형 AI 등 AI 주요 분야별 연구 및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AI 데이터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를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생성형 AI토털 서비스에는 국내 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AI 서비스들을 모두 모았는데, ▲기업 내 정보의 생성형 AI 활용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AI 코딩, 코 파일럿 ▲창의적인 AI 워크숍 ▲생성형 AI 기반 DX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더불어 생성형 AI 서비스의 모든 노하우를 기업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생성형 AI 기반 DX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이번 웨비나에서 소개했다. 

SK㈜ C&C 차지원 AI/Data Tech.그룹장은 “생성형 A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비용 최적화, 기존 시스템 연동, 운영, 변화 관리 등 많은 장벽과 고려사항이 있다”며 “우리는 산업별 전문 역량과 DT 역량을 바탕으로 펼쳐온 클라우드 MSP사업과 디지털 IT서비스 사업에 AI플랫폼 기술을 융합하며 국내 기업에 가장 적합한 생성형 AI 개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3월 네이버클라우드와 ‘초대규모 AI기반 B2B 사업 확장 협력 MOU’ 체결 이후 금융을 시작으로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쳐 초대규모 AI서비스 개발·확산에 나서고 있다.

현재 금융사 대상으로 보안 제약 사항 극복 등을 위한 기술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노 코드(No Code), 로우 코드(Low Code)을 포함한 코딩 자동화를 포함해 교육, 법무, 고객 접점 업무 등 전 영역에서 사내 생성형 AI 적용을 추진함과 동시에 그룹사 확대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1 / 5
1 / 5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