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흐림동두천 5.0℃
  • 흐림강릉 8.1℃
  • 흐림서울 6.7℃
  • 흐림대전 7.3℃
  • 대구 12.2℃
  • 흐림울산 11.1℃
  • 광주 7.0℃
  • 구름많음부산 12.6℃
  • 흐림고창 4.4℃
  • 구름조금제주 8.6℃
  • 흐림강화 5.2℃
  • 흐림보은 7.0℃
  • 흐림금산 7.4℃
  • 흐림강진군 7.2℃
  • 흐림경주시 11.2℃
  • 구름많음거제 13.4℃
기상청 제공

인사동정

동국제강그룹, 임동규 부사장 등 13명 임원인사

본부별 경쟁력 강호 통한 지속가능 경영 토대 마련 목표

동국제강그룹이 12월 8일부로 승진 5명, 신규선임 8명 등 총 13명의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동국제강은 이번 임원인사에서 적재적소 인선, 미래경영을 위한 세대교체, 기술력 강화 라는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놓고 ‘사업본부별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경영 토대 마련’을 추구했다. 


동국제강은 냉연사업본부장 임동규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총 7명의 승진 및 신규선임을 실시하고 봉강사업본부장인 김연극 전무를 후판사업본부장으로 배치하는 등 4명의 임원 보직변경을 실시했다. 

물류 계열사 인터지스는 하역사업본부장인 정원우 상무를 부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로 임명하고 5명의 승진 및 신규선임 인사를 실시하며 세대교체를 통한 변화를 추구했다. 

IT 계열사인 DK UNC는 1명의 신규선임 인사를 시행했다. 

◇동국제강 

<신규선임> 4명 

이사 

봉강영업담당 권오윤(權五胤) 
봉강생산담당 김상재(金相材) 
칼라영업담당 김도연(金度延) 
중국법인장 정수환(鄭洙煥) 

<승진> 3명 

부사장 

냉연사업본부장 임동규(林東奎) 

상무 

형강생산담당 최삼영(崔三煐) 
칼라생산담당 박상훈(朴尙勳) 

<보직변경> 4명 

전무 김연극(金淵極) : 봉강사업본부장→후판사업본부장 
전무 최원찬(崔源讚) : 봉강영업담당→봉강사업본부장 
이사 이현식(李賢植) : 칼라영업담당→미국법인장 
이사 김기영(金基永): 중국법인장→지원실장 

◇인터지스 

<신규선임> 3명 

이사 

해운사업본부장 임상범(林相範) 
경인지사장 정광식(鄭光植) 
하역사업본부 운영담당 정태현(丁台鉉) 

<승진> 2명 

부사장 

하역사업본부장 정원우(鄭源又) 

상무 

운송사업본부장 김동석(金東錫) 

<보직변경> 2명 

상무 정원우(鄭源又) : 하역사업본부장→대표이사 
이사 권영석(權寧碩) : 경인지사장→하역사업본부장 

◇DK UNC

<신규선임> 1명 

이사 

시스템사업본부장 김원탁(金元託) 

<보직변경> 2명 

이사 

이사 박노태(朴魯泰) : 서비스개발본부장→IT서비스사업본부장 
이사 김오련(金吾鍊) : IT서비스사업본부장→서비스개발본부장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