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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상용차 고객 초청 골프대회

법인 고객 등 VIP 150여 명 초청, 임직원과 소통


[산업경제뉴스] 현대차가 상용차 고객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5일 상용차 VIP 고객 초청 150여명을 초청해 골프대회 'H:EAR-O Invitational' 행사를 로얄 포레 컨트리클럽(충북 충주시 소재)에서 진행하고, 고객을 찾아가는 이동형 판매지점으로 활용될 윙바디쇼카 ‘엑시언트 무빙 오피스'를 공개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현대차가 상용차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일환으로, 고객과 현대차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초청된 상용차 VIP 고객은 법인 고객, 블루핸즈 대표, 엑시언트 서포터즈 등으로 구성된 150여 명으로, 현대 상용차 임직원들은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대회에 참가한 고객과 함께 하면서 현장에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드림월드개발의 류영수 대표(55)는 “골프라는 매개를 통해 고객과 현대자동차가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행사”라며, “현대자동차의 세심한 배려에 감동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유명 프로골퍼 최우리, 권민경 선수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 개그맨 골프 동호회에서 활동 중인 방송 양상국 씨의 진행 니어리스트홀 등 이벤트 협찬사 홍보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과 볼거리로 참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현대차가 이날 행사에서 처음 공개한 윙바디 트럭 ‘엑시언트 무빙 오피스’는 옆 문을 날개처럼 위로 열면 나타나는 실내 공간에 고객 상담 및 휴게 공간을 조성한 것이 특징으로, 현대차는 이를 이동형 판매 지점으로 활용함으로써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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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서울에너지공사와 맞손...에너지·환경 분야 실증 지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서울시의 미래 혁신성장 동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 이하 ‘SBA’)과 서울에너지공사(사장 황보연, 이하 ‘공사’)가 에너지·환경 분야에서 미래 혁신을 이끌 민간 기술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난 10일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에서 'ESG 개방형 테스트베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 것인데, 이번 협약은 공사가 보유한 에너지 인프라를 민간에 개방형 테스트베드로 제공하고, SBA가 기술 공모, 사업화 연계 등 기업지원에 협력하는 공공-민간 협력형 실증 모델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SBA는 기술 공모 및 사업화 연계를 주도하고, 공사는 전기차·수소차 충전소, 열수송관, 신재생에너지 설비 등 에너지 인프라를 개방해 테스트베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기술은 갖췄으나 실증 공간이 부족해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많은 혁신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증 대상은 탄소 저감, 에너지 효율 향상, 설비 국산화 등 ESG 가치 실현과 직결되는 기술들이며, 우수 기술에 대해서는 판로 개척 및 사업화 등의 연계지원도 이뤄진다.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