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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비스, 지배구조 안정화로 주주친화정책 강화

모듈 AS부품 사업 , 글로비스와 합병 결정
미래차 기술 주력, 기업가치 upgrade 예정


[산업경제뉴스 김대성 기자] 현대모비스는 28일 현대글로비스와의 합병이 이사회에서 결정된 즉시  “분할합병 이후에도 지난 2월에 발표한 잉여현금흐름(FCF) 20~40% 수준의 배당정책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향후 실적에 대한 자신감과 그룹사 성장에 따른 동반성장 기대감, 그리고 주주친화 정책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한 것이다.


모비스의 기존 주주는 이번 분할합병으로 주식 1주당 현대글로비스 신주 0.61주를 추가로 배정 받는 만큼, 두 회사로부터 안정적인 배당 소득이 가능해진다.


합병이후 모비스는 기존 핵심부품 사업에서 발생하는 안정적인 수익을 바탕으로 미래 기술 확보에 역량을 집중, 기업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은 최근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등으로 대표되는 미래 자동차의 핵심 기술을 누가 먼저 확보하느냐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모비스는 미래 자동차 핵심부품 원천기술에 대한 개발역량을 제고하고,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ABS, 에어백 등 주요 부품의 매출처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적극적인 연구ㆍ개발(R&D)이 필수적인 핵심부품 분야와 부품 조달, 제조 효율성 향상이 중요한 모듈 분야, 그리고 대표적 후방 사업인 AS부품 분야는 각각의 사업적 특성이 서로 다르다. 


모비스가 해당 사업에 대한 조직을 별도로 독립 운영하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모비스 관계자는 “이번 합병으로 미래 핵심 기술 확보 차원의 투자 및 인수ㆍ합병(M&A), 타 완성차 납품을 위한 투자 및 조인트벤처(JV) 설립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 이라며 “핵심부품 사업에 대한 집중도 역시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미래 기술 투자 전략과 연계한 공유가치창출(CSV) 플랫폼을 구축, 그룹 차원의 지속 가능한 상생 형 사회공헌 모델을 선도적으로 구현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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