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90% 세일에 포켓몬GO 이벤트..롯데지알에스 ‘주목’

롯데리아, 크리스피 크림 도넛, 엔제리너스 등 프로모션 선봬
최근 3년 매출↓손실 확대 등 실적 악화 탈피 기폭제 될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지알에스(구, 롯데리아)가 자사 외식 브랜드별로 90%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버거 브랜드 롯데리아는 올해 첫 신메뉴인 ‘DOUBLE X2(더블 엑스투)’ 출시 기념 포켓몬GO 이벤트를,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90% 할인 행사, 또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에서는 롯데백화점과 연계한 가수 KCM와 함께하는 ‘커피 콘서트’와 프리미엄 매장을 각각 선보인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최근 3년간 속절없이 매출은 하락세를 지속하고 손익마저 3년 연속 당기순손실을 시현하는 등 실적 악화에 시달리고 있는 롯데지알에스에게 ‘희망의 빛’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의 연결 매출은 2016년 1조1248억에서 2017년 8581억, 2018년 8309억으로 급감했고, 당기순손실 역시 같은 기간 93.6억, 150.7억, 271.8억 원을 시현하는 등 실적 악화의 늪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더더욱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최근 롯데지알에스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롯데리아, ‘DOUBLE X2(더블 엑스투)’ 출시 기념 포켓몬GO 이벤트


먼저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신제품 ‘DOUBLE X2(더블 엑스투)’ 버거 출시를 기념, 게임 아이템 쿠폰 증정과 5성급 레이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포켓몬GO(Pokémon GO)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매장서 ‘DoubleX2 팩’ 구매 시, 수퍼볼 10개, 행복의알 1개, 파인열매 5개 증정 쿠폰과 함께 6월 11일까지 포켓몬GO 게임 내 체육관인 롯데리아 매장 방문 시 오후 7시 마다 높은 레벨의 희귀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5성급 레이드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DoubleX2 팩’은 DoubleX2, 새우버거, 치즈스틱, 양념감자, 콜라 2잔으로 구성됐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월드 도넛 데이’ 기념 90% 할인 행사

또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에서는 ‘월드 도넛 데이’를 기념, 6월 6일부터 2일간 온·오프라인에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을 1300원에 한정 판매 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인터내셔널의 프로그램인 ‘월드 도넛 데이’는 미국과 영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31개국에서 동시 진행되며,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파격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6월 6일 온라인 판매와 6월 7일 오프라인 매장 선착순 방문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온라인은 6월 6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 검색창에 ‘위메프 크리스피크림’을 검색하면 매 2시간 마다 1000명씩 총 6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프라인은 ‘월드 도넛 데이’인 7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1시간 동안 전국 크리스피 크림 매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엔제리너스, 프리미엄 매장 2호점 오픈 및 가수 KCM 커피콘서트 진행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롯데백화점 콜라보 프리미엄 매장 2호점을 지난 4월 인천터미널점에 오픈한데이어 오는 8일 야경 명소 롯데백화점 광복점 12층 옥상공원에서 가수 KCM과 함께하는 커피콘서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과 콜라보 프리미엄 매장은 고급 스페셜티 커피, 프리미엄 티(Tea)를 Q그레이더와 티(Tea) 소믈리에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는 기존보다 원두의 함량을 50% 높여 입 안 가득 커피의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문 티 소믈리에가 뉴욕 맨하튼 인기 티 브랜드 '타바론' 을 사용하여 최상의 추출 방식으로 우린 잎차 17종도 맛 볼 수 있다.
 
이어 오는 8일 펼쳐질 2019년 두번째 ‘커피 콘서트’는 KCM의 감미로운 라이브 공연, 아티스트와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토크와 경품 이벤트, 엔제리너스의 Q그레이더가 알려주는 커피 레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6월 8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부산의 야경과 함께 엔제리너스의 향긋한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