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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라방에 굿즈증정..매일유업·폴바셋, 친환경 행보 ‘눈길’

매일유업, ‘매일 지구를 살리다’ 멸균 특집 라이브방송 선보여
폴 바셋, 3종의 친환경 굿즈 증정 e-Stamp 이벤트 8일부터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유가공부문 선도기업 매일유업과 관계사 폴 바셋이 환경의 날을 맞아 각각 특집 라이브방송과 친환경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행보를 펼쳐 시선을 모으고 있다.

매일유업, ‘매일 지구를 살리다’ 멸균 특집 라이브방송 방영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지난 2일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모아 두 차례의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이다. 국내에서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에 매일유업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매일 지구를 살리다’ 특집 라이브방송은 환경을 생각하는 자사의 노력을 알리고 자원 순환에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이날 두 차례에 걸친 라이브방송에서는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한 상품을 모아 소개하고, 구매 고객 모두에게 버려진 멸균팩을 재활용 한 핸드타월을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오전 10시 30분 진행하는 ‘매일 지구를 살리다-매일유업 멸균상품 특집’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등 종이 멸균팩을 사용한 매일유업의 대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방송 중 구매왕, 소문내기왕으로 선정된 총 40명에게는 야외활동에 사용하기 좋은 재활용 폴딩박스를 선물했다. 재활용 폴딩박스는 버려지는 멸균팩의 폴리에틸렌을 재활용한,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한정 제작 제품이다. 

같은 날 오후 12시 30분 시작되는 ‘매일 지구를 살리다-상하목장 특집’에서는 상하목장만의 유기농·친환경 가치를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한편,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전사적인 친환경 방침을 시행하고 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Reduce),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Replace), 재활용하는(Recycle) 세 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이다. 특히 재활용 활동을 위해서는 SK지오센트릭과 ‘멸균팩 재활용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업 중이다. 

폴 바셋, 여름맞이 친환경 굿즈 증정 'e-Stamp' 이벤트 진행


이어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도 오는 8일부터 친환경 컨셉의 e-Stamp(이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커피 생두 껍질로 만든 ‘허스키 컵 텀블러’ 2종과 친환경 소재 ‘타이벡’으로 만든 에코백까지 총 3종의 친환경 굿즈를 선보이며, 이번 e-Stamp 행사는 고객들을 위한 사은성 이벤트로 ‘지구까지 행복해지는 일상을 만들자’는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폴 바셋 APP에서 크라운오더로 미션음료 3잔을 포함, 14잔의 제조음료 구매시 참여 가능하며, 증정품 3종 중 1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7월 27일까지 음료 1잔당 e-Stamp 1개가 적립되며, 증정품 수령은 7월 31일까지 가능하다. 

폴 바셋 김용철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서도 환경 보호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아이템을 업사이클이나 친환경 소재로 제작했다”며 “환경보호가 강요된 활동이 아닌 이제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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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