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일)

  • 흐림동두천 5.0℃
  • 맑음강릉 6.4℃
  • 흐림서울 5.8℃
  • 구름많음대전 5.0℃
  • 맑음대구 7.9℃
  • 구름조금울산 8.0℃
  • 맑음광주 6.8℃
  • 맑음부산 8.7℃
  • 맑음고창 4.4℃
  • 구름조금제주 9.2℃
  • 흐림강화 6.0℃
  • 맑음보은 3.2℃
  • 맑음금산 5.8℃
  • 맑음강진군 4.2℃
  • 맑음경주시 7.7℃
  • 맑음거제 8.3℃
기상청 제공

16일 출시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의 유혹

커피 한 잔으로 느끼는 그때 그 시절...80~90년대 감성 담은 한정판
복고 감성 패키지와 보온병·머그컵 등 한정판 굿즈로 MZ세대도 겨냥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내일부터 한정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힌 1980~90년대 빈티지 감성을 담은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에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은 옛날 제품 특유의 ‘복고스러움’에서 색다른 매력과 흥미를 느끼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한정판이다. 


따뜻한 색감을 바탕으로 옛스러운 타이포그래피 등을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으로, ‘셑-트’, ‘있읍니다’ 등 과거 맞춤법을 사용해 레트로 감성을 한층 더 살린 점이 눈에 띈다. 

▲맥심 레트로 에디션 보온병 세트와 ▲맥심 레트로 에디션 머그 세트 총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각각의 패키지에는 레트로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한 맥심 오리지날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맥심 화이트골드 커피믹스 50개입 제품이 1개씩 들어가 있다. 

특히 '마호병'으로 불리며 90년대 맥심 커피의 판촉물로 높은 인기를 끈 빨간색 보온병과 커다란 맥심 로고가 인상적인 머그컵 등 스페셜 굿즈(Goods)가 포함돼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제품 패키지, 머그컵, 로고, 공효진의 포스터까지 "레트로 감성 자극 충분해"


게다가 스타 공효진을 모델로 앞세운, 의상부터 각종 소품, 컬러에 이르기까지 ‘그때 그 시절’ 분위기가 충만한 제품 출시 포스터 또한 감성을 자극시키기 충분하다는 평가도 나온다.

지난 40여년 맥심 믹스커피 광팬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58년생 A씨는 “며칠 전 뉴스에서 에디션 출시 예정 소식을 들었다”며 “제품이 담긴 박스와 컬러는 물론, 마치 옛날 영화 홍보 벽보를 보는 듯한 포스터까지 그 시절 추억이 아련히 떠올라 한번 구매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은혁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한정판은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제품으로 중·장년층에겐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맥심 커피만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몰, 11번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