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1.2℃
  • 흐림강릉 12.4℃
  • 구름많음서울 22.5℃
  • 구름많음대전 22.9℃
  • 구름많음대구 18.3℃
  • 구름많음울산 15.8℃
  • 흐림광주 21.7℃
  • 구름많음부산 17.1℃
  • 흐림고창 19.2℃
  • 구름많음제주 17.6℃
  • 구름많음강화 18.6℃
  • 구름많음보은 20.8℃
  • 구름많음금산 22.3℃
  • 흐림강진군 16.3℃
  • 구름많음경주시 15.1℃
  • 구름많음거제 15.8℃
기상청 제공

동서식품, ‘포스트 에너지바’ 2종 출시..각 타깃층은?

포만감의 ‘에너지바 밸런스’와 운동 전후 제격 ‘에너지바 액티브’로 구성
기존 에너지바 4종에 더해 총 6종의 라인업 갖춰...소비자 선택권 확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바쁜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영양과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각기 다른 타깃층을 겨냥한 ‘포스트 에너지바’ 2종을 출시했다. 



간단한 식사대용은 물론 운동 전후 든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선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해 국내 바(Bar) 시장 규모는 약 792억원으로 2021년(730억원)에 비해 8.3% 증가하는 등 바 제품 특유의 뛰어난 간편성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힘입어 매년 성장하고 있다. 

신제품은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와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2종으로, 이중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는 견과류와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해 섭취 시 포만감과 에너지가 오래 지속되며, 올리고당과 건조과일을 통해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는 필수 아미노산 BCAA와 아르지닌,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하여 운동 전후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이번 에너지바 2종 출시로 동서식품은 기존의 ▲콘푸라이트바 ▲오곡코코볼바 ▲골든그래놀라바 등 시리얼바 3종과 ▲단백질바까지 총 6종의 포스트 바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 폭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동서식품 김동휘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에너지바 2종은 풍부한 맛과 영양으로 직장인, 학생 등 일상 속 에너지가 필요한 누구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확대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포스트 에너지바 2종은 전국 할인점에서 3개입 기준 4,980원, 편의점에서 낱개 기준 2,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