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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누,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카페로 ‘주목’..비결은?

2011년 출시 이후 줄곧 1위 지켜온 국내 대표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
스틱부터 캡슐, 원두까지 한번에 즐기는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 열어
싱글 오리진 2종과 라떼 2종 등 트렌디한 맛 출시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동서식품의 대표 인스턴트 원두커피인 ‘카누( KANU)’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카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홈카페’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잘 어울리는 겨울까지 찾아오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동서식품 ‘카누’는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신선한 원두의 맛과 향을 언제 어디서나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대표 주자 ‘카누’

카누는 지난 2011년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가 인기를 얻는 것에 착안해 출시된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갓 뽑은 듯한 원두커피의 풍부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했다. 

여기에 동서식품만의 오랜 커피 제조 노하우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각기 다른 풍미와 향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얻으며 소비자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캡슐, 원두까지 확장한 ‘카누’ 한자리에… 성수동 ‘카누 온 더 테이블’

이에 동서식품은 이달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카누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을 오픈하며 소비자와 교감 강화에 나서고 있다. 


2024년 1월 28일까지 운영될 팝업스토어는 스틱, 원두, 캡슐까지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장한 카누의 제품별 특징과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소비자에게 입체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공간이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어울리게 캠핑, 피크닉, 오피스, 홈카페에서 다양하게 카누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미니어처 테이블’, 카누와 관련된 스토리를 담은 영상이 테이블 위에 펼쳐지는 ‘카누 온 더 테이블’과 함께, 

방문객이 미니미가 되어 대형 테이블 위 소품과 이색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자이언트 테이블’ 등 다양한 공간은 물론, 원하는 카누 제품을 담아 나만의 DIY 패키지를 만들 수 있는 굿즈존, 취향에 맞는 카누를 시음할 수 있는 카페 등 각종 즐길 거리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싱글 오리진 2종 외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 말차 라떼 등 다양한 제품 선봬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소비자들께 맛있는 커피 한 잔의 경험 제공을 위해 꾸준한 시장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달 선보인, 한 가지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은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은 인스턴트 2종(▲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아리차)과 캡슐커피 3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는 달콤한 초콜릿 향미와 기분 좋은 산미, 깔끔한 뒷맛이 또 ‘에티오피아 아리차’는 화사한 꽃내음과 새콤달콤한 과일향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지난 2021년 한정판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재 출시된 것으로 전해진다.

또 올해 10월 출시된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는 트렌디한 맛으로 주목받았다. 카누와 차(Tea)가 부드럽게 조화된 에스프레소 라떼로 특별한 맛과 향의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이중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는 진하고 풍부한 밀크티 맛과 커피의 깔끔한 맛이 돋보이고,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는 커피와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부드럽게 어우러져 새로운 느낌을 전한다.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마셔도 라떼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동서식품 옥지성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는 신선한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여러 카테고리 제품을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팝업스토어를 포함 다양한 소비자 체험형 마케팅으로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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