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5 (목)

  • 맑음동두천 13.5℃
  • 맑음강릉 14.9℃
  • 맑음서울 15.6℃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6.6℃
  • 맑음울산 15.2℃
  • 맑음광주 16.0℃
  • 맑음부산 17.8℃
  • 맑음고창 13.7℃
  • 구름조금제주 18.6℃
  • 구름조금강화 14.7℃
  • 맑음보은 11.3℃
  • 맑음금산 12.0℃
  • 맑음강진군 16.3℃
  • 맑음경주시 13.2℃
  • 맑음거제 14.0℃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사회공헌에 별별 신메뉴..bhc치킨 성장행보 ‘눈길’

‘해바라기 봉사단’ 앞세워 독거노인 가구 위한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MZ세대 취향 저격용 신메뉴와 이마트24 협업 메뉴 등 잇따라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 승승장구중인 업계 외형 2위 bhc치킨이 최근 각종 이색 메뉴를 선보이는가하면 사회공헌까지 동시에 펼치는 등 지속 성장 행보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MZ세대를 겨냥한 신메뉴 로젤킹과 이마트24와 손잡고 콜라보 먹거리 2종을 출시하고 또 지난달에는 부천 일대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안부패키지를 전달하는 등 영리활동과 더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이행하는 활동을 연이어 전개한 것.   

이는 한손엔 영리활동을 또 한손엔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나서는 것이어서 치킨업계 리딩기업으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다.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가구 위한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먼저 사회공헌 활동을 살펴보면  bhc치킨은 자사 운영 ‘해바라기 봉사단’을 통해 쌀쌀해지는 가을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경기도 부천시 일대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캠페인에 참여한 것.  

이번 봉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됨에 따라 최근 심리적인 외로움을 호소하는 독거노인이 증가하고 있어, 비대면으로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과 함께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 사무국에 방문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포함된 안부패키지를 전달받았으며, 여기에 봉사단원들이 직접 준비한 핫팩과 핸드크림을 더 해 관심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5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소외계층에 대한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해바라기 봉사단이 언제 어디서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앞장서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5기째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1조와 2조로 나뉘어 올해 현충원 묘역정화 활동, 어린이 교통 우산제작 봉사, 취약계층 아동 마스크 스트랩 전달 등 다양한 사회봉사로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로제 소스와 젤리 품은 ‘로젤킹’과 이마트24 협업 신메뉴 연속 출시

이어 영리활동의 일환인 신메뉴 출시 상황을 살펴보면 지난 1일 이마트24와 손잡고 뿌링클 콜라보 제품 2종을 선보인데 이어 지난 6일에는 MZ 세대 취향을 겨냥한 ‘로젤킹’을 잇따라 선보였다.   


이중 ‘로젤킹’은 크리미한 맛이 일품인 로제 소스와 치킨과의 환상적인 조합에 MZ 세대에게 트렌디한 젤리를 접목한 신개념 치킨으로, 튀김옷을 얇게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새롭게 개발한 특제소스인 로제 소스를 듬뿍 담아내 자극적이지 않고 크림과 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근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새콤달콤한 젤리를 토핑 해 색다른 맛과 재미도 함께 선사하고 있다.

함께 제공되는 큐브 모양의 블루베리 맛과 딸기 맛 젤리는 새콤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으로 치킨과 함께 새로운 단짠의 맛을 제공해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에 열광하는 MZ 세대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업체 측은 시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일 이마트24와 손잡고 선보인 뿌링클 콜라보 제품은 ‘뿌링클 삼각김밥’, ‘뿌링클 햄버거’ 2종으로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메뉴를 대상으로 협업이 진행되었으며 향후 팝콘, 프레첼, 컵라면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콜라보 제품은 뿌링클만의 독특한 치즈 시즈닝을 입혀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치즈의 특별한 맛을 선사하여 뿌링클의 온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나아가 bhc치킨과 이마트는 콜라보 제품을 MZ 세대와 교감하기 위해 ‘뿌링클 중독에 빠진 뿌링클 덕후, 뿌링클씨’를 컨셉으로 한 특별 영상을 제작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젊을 층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