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흐림동두천 6.0℃
  • 흐림강릉 8.3℃
  • 흐림서울 7.1℃
  • 대전 7.2℃
  • 대구 14.1℃
  • 흐림울산 11.3℃
  • 흐림광주 8.4℃
  • 박무부산 12.6℃
  • 흐림고창 4.6℃
  • 구름조금제주 9.0℃
  • 흐림강화 5.7℃
  • 흐림보은 7.1℃
  • 흐림금산 8.7℃
  • 구름많음강진군 7.9℃
  • 흐림경주시 11.8℃
  • 흐림거제 13.4℃
기상청 제공

양산 덕계 비전신도시, ‘두산위브 2차’ 분양

동부양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대단지 4월 중 오픈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두산중공업이 동부양산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양산 덕계동에 ‘두산위브 2차 아파트’ 1122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현재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소형 타입은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한 주거 수요 유입으로 실소유자들에게 인기가 좋아 거래가 많고 투자 가치도 높다. ‘양산 두산위브 2차’ 역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타입인 전용 59㎡, 75㎡, 84㎡ 면적에 1단지 680세대, 2단지 442세대 총 16개동 규모로 이루어진 아파트다. 양산 전체에서 대표적인 매머드급 프리미엄 아파트로 공급 될 전망이다. 

이 현장은 최근 들어 끊임없이 이어지는 다양한 개발 호재와 신도시급 도시 개발 사업의 추진으로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현재 조성중인 덕계윌라 일반산업단지, 용당 일반사업단지 등의 개발 호재가 있으며 전체 개발시 약 6000세대의 미니 신도시급으로 거듭나게 된다. 

부산~웅상간 경전철 사업 재추진(예정) 등으로 교통 네트워크가 발달돼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또한 부산과 울산을 잇는 7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부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광역 교통 네트워크 등이 부산과 울산을 연결하는 요지임을 잘 말해준다. 여기에 7번 국도 우회도로(2019년 개통예정)가 개통될 경우에는 부산과 울산을 보다 빠르게 진입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 생활 문화 인프라도 풍부하다. 현장 바로 옆 초등학교 신설(예정)을 비롯해 덕계초, 웅상중, 웅상여중, 웅상고 등 6개 학교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이루고 있고 메가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덕계성심병원, 덕계주민센터, 덕계우체국 등 부족함 없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자연과 산업이 공존하는 그린 스마트 주거 환경이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예부터 소금강산이라 불릴만큼 경관이 뛰어난 명산인 천성산을 비롯해서 불광산, 백운산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 환경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다. 또한 비옥한 토지로 풍요의 상징이 되어온 회야강이 펼쳐지는 배산임수형 명당을 비롯 에이원CC, 덕산공원 등 주변 곳곳의 풍부한 녹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주변으로 웅상농공단지, 매곡그린공단, 소주 일반산업단지, 웅비공단 등 대규모 산업단지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로 산업단지 종사자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이번 분양은 동부양산의 부동산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수요자에게는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재테크의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회사는 현장 주변이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동부양산지역이고 그중에서도 노른자위라 할 수 있는 부지에 위치하고 있어 동부양산의 주거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최고의 힐링 라이프에 가장 적합한 자연 아파트 이미지로 인식되어 있어 폭 넓은 연령대의 타겟층에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여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12월에 분양한 ‘양산 두산위브 1차’는 1순위 청약 경쟁률이 치열한 가운데 큰 관심을 받으며 빠른 시간 내에 마감되어 이번 2차 분양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양산 두산위브 2차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는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