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구름많음동두천 4.0℃
  • 구름많음강릉 5.1℃
  • 구름많음서울 4.5℃
  • 흐림대전 4.3℃
  • 대구 4.4℃
  • 흐림울산 3.7℃
  • 구름많음광주 6.1℃
  • 흐림부산 6.6℃
  • 구름많음고창 6.3℃
  • 구름조금제주 12.9℃
  • 흐림강화 5.4℃
  • 흐림보은 1.9℃
  • 흐림금산 4.0℃
  • 맑음강진군 11.3℃
  • 흐림경주시 4.4℃
  • 구름조금거제 7.7℃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서울모터쇼] 대장정 시작‥ 미래 신기술 '풍성'

29일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10일간 진행
현대車, SK텔레콤 등 신제품 스피치
쌍용차, 미래 모빌리티 비전 제시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2019서울모터쇼’가 29일 오전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내달 7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흘간 열린다. 여기에는 자동차 브랜드들이 펼치는 미래신기술의 향연들이 대기하고 있다.


이번 모터쇼는 현재 세계 자동차산업을 관통하고 있는 키워드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열린다.

 

조직위원회 정만기 위원장은 개막식 연설을 통해 “앞으로 서울모터쇼를 아시아에서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모빌리티에 관한 신기술과 신제품을 발표하는 대표적 전시회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키노트 스피치’를 도입해 개막식에도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 날 개막식에서 특히 눈에 띈 부분은 다른 모터쇼와 달리 개막공연, 브리핑, 축사 등 행사성 프로그램을 축소하고 대신 참가업체의 우수기술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키노트 스피치 등이 펼쳐진 점이다. 키노트 스피치는 현대자동차, SK텔레콤,  자트코코리아엔지니어링 총 3개의 업체가 10분씩 총 30분간 진행했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윤경림 현대차그룹 전략기술본부 부사장은 클린 모빌리티, 프리덤 인 모빌리티(자율주행을 통한 모빌리티 경험 혁신), 커넥티드 모빌리티(커넥티드 기반 사용자 편의 향상) 3가지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 모빌리티’를 주제로 “차량과 서비스가 통합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자로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 변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대에 오른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은 ‘5G가 열어가는 모빌리티 미래’를 주제로 “5G는 4G보다 전송속도가 최대 20배 빠르고 전송지연은 100분의 1 수준으로, 기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삶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며 “SK는 5G 네트워크에 연결된 AI비서가 출근길을 안내하고,  시간과 장소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는 등 우리 생활 혁신의 방향을 선도해갈 것”이라 말했다.



 


이날 쌍용자동차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EV 등 코란도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비전을 제시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쌍용차는 빛을 활용한 역동적 이미지의 블레이즈 아트 그라운드 전시관 콘셉트로 미래기술을 향한 의지와 SUV 고유의 아름다움을 표현 했다며 현장 접수를 통해 G4 렉스턴과 코란도 시승, 오너스 라운지 운영 및 풍성한 부대이벤트를 진행했다. 


한편, 2019서울모터쇼 개막식에는 정부부처, 자동차업계 대표, 유관기관, 연구기관, 언론기관 등에서 약 400 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모터쇼에 참석한 업체는 국내 완성차 업체가 모두 참석했지만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는 아우디, 폭스바겐, 볼보, 포드, 링컨 등 다수의 수입차 브랜드들이 불참해서 아쉬움을 남겼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