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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재·남궁민·노제 발탁에 신제품..라면시장 ‘열전’

오뚜기, 남궁민과 ‘노제’ 발탁..진라면과 열라면 TV CF 온에어
농심은 하얀 짬뽕라면 출시, 하림은 이정재 발탁 광고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라면업계가 뜨끈한 국물라면 성수기인 동절기를 맞아 인기 스타를 앞세운 CF와 신제품을 각각 앞세워 소비자 쟁탈전에 돌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1위 농심은 하얀 국물의 짬뽕라면을 선보이고 2위 오뚜기는 스타 남궁민과 댄서 ‘노제’를 앞세운 TV CF를 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다소 고가(?)의 라면을 출시하면서 최근 오징어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이정재를 앞세운 CF를 선보이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

과연 업계의 이러한 행보가 올 한해 각사 판매실적에 얼마나 기여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뚜기, 남궁민과 노제 발탁..진라면·육개장 컵·열라면 CF 온에어


시장점유율 2위 오뚜기는 최근 ‘검은태양’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남궁민과 댄서 노제를 앞세운 TV CF를 각각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예년보다 이른 추위에 국물라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요즘, 대표 제품인 ‘진라면’과 ‘육개장 컵’의 광고 모델로 배우 남궁민을, 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댄스 크루 ‘웨이비’의 리더 노제를 ‘열라면’ 모델로 발탁, 새 광고를 공개한 것. 

먼저 남궁민은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검은태양’에서 맡은 국정원 요원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 14kg 벌크업에 성공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오뚜기는 남궁민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건강한 이미지가 ‘진라면’과 ‘육개장 컵’의 특장점을 살리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기용하게 됐다고 전했다.  

새롭게 공개된 ‘진라면’ 광고는 ‘진라면이 라면의 진리’라는 콘셉트로, 담백한 순한맛과 얼큰한 매운맛이 지닌 두 가지 매력을 담아냈다. 

특히, 순한맛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미소와 매운맛에 어울리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이는 남궁민의 모습을 교차로 보여줘 긴장감과 재미를 더했다. 평소 ‘진라면’을 즐겨 먹는다는 남궁민은 촬영 내내 능숙한 면치기로 현장 스태프들의 식욕을 자극했다는 후문이다. 


함께 공개한 ‘육개장 컵’ 광고는 ‘양은 20%, 맛은 200% 벌크업’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남궁민의 탄탄한 건강미를 활용했다. 검은 민소매 차림의 남궁민이 거친 숨을 몰아쉬며 운동에 집중하는 장면을 통해 양과 맛 모두 업그레이드된 매력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댄스 크루 ‘웨이비’의 리더 노제를 ‘열라면’ 모델로 발탁,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했다. 화끈한 매운맛을 품은 ‘열라면’이 ‘힙’의 대명사로 떠오른 댄서 노제와 만나 더욱 ‘핫’해진 것.  

이번 광고 영상에서 노제는 높게 땋은 양갈래 머리에 진한 레드립 메이크업으로 등장해 카리스마와 귀여움을 넘나드는 매력을 선보였는데, 영상은 ‘요즘 매운맛’을 콘셉트로 노제의 강렬한 눈빛과 화려한 춤동작을 통해 ‘열라면’의 화끈한 맛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영상 후반부에는 칼칼한 국물을 맛보고 감탄하는 노제의 모습과 화산이 폭발하는 장면을 나란히 구성해 차별화된 매운맛을 강조했다. 

또한, ‘화끈하면서 확 끌려야지, 나처럼’, ‘요즘 매운맛, 이게 진리야’ 등의 멘트를 통해 ‘열라면’과 노제의 공통점인 독보적인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하림, ‘The미식 장인라면’ 면발 편 광고 영상 공개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지난 15일 이정재를 모델로 한 ‘The미식(이하 더미식) 장인라면 면발 편’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이정재는 ‘국물과 찐 조합인 면발을 만들어 냈다’고 감탄하며 국물과 면의 조화까지 생각한 장인라면의 기술력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맛을 느낄 새도 없이 빠르게 후루룩 먹는 것이 아닌 국물과 면의 맛을 느끼며 먹는 것을 제안한 것. 

업체에 따르면 그동안 장인라면은 ‘인스턴트에서 빼 달라’며 기존 인스턴트와의 차별점을 강조해 왔는데, 실제로 장인라면의 면은 진짜 재료로 우려낸 육수로 반죽해 국물과 어울리는 풍미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는 것. 

특히 건면의 경우,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제면 방식인 제트노즐 공법 건조로 바람에 면을 말리기 때문에 면발이 쫄깃하고 잘 불지 않는데다 면발 안에 수많은 미세공기층을 통해 탄력 있고 쫄깃하며 국물이 잘 밴다고 강조했다.  

농심, “진한 굴향과 칼칼한 국물”..‘사천백짬뽕’ 출시  


업계 1위 농심에서는 겨울 추위를 달래줄 신제품으로 진한 굴향과 시원 칼칼한 국물이 특징인 중화풍의 ‘사천백짬뽕’을 출시했다. 대표적 겨울 해산물인 굴을 비롯해 바지락, 미더덕, 야채 등으로 감칠맛나는 속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 등을 더해 칼칼한 국물을 완성했다.

또한 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쫄깃한 식감을 낸다.

특히, 열량이 345kcal로 기존 라면 대비 약 30% 낮아 맛과 다이어트를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건면 특유의 깔끔한 맛과 해산물을 우려낸 시원한 국물의 조화가 백짬뽕의 맛을 잘 살려냈다는 평이다. 

건더기 스프에는 부추와 고추, 표고버섯, 새우볼 등을 풍성하게 넣어 보는 재미와 씹는 맛까지 살렸다.

신라면건면, 멸치칼국수, 둥지냉면, 시원한 메밀소바 등이 대표적 건면 제품을 보유한 농심은 건면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외식메뉴로 즐겨먹는 면요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을 선보이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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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압도..탐앤탐스 ‘블랙타이거 라떼’의 손짓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지난 5일 선보인, ‘흑호’ 비주얼 구현 새해 첫 신메뉴 ‘블랙 타이거 라떼’가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호랑이 기운을 듬뿍 선물해줄 듯 한 맛과 비주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인데, 이 메뉴는 탐앤탐스가 지난해 가을 선보였던 히트 상품 ‘블랙 그레인 라떼’를 베이스로 맛과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설명에 따르면 이번 신메뉴는 블랙 그레인 라떼의 특징인 100% 국산 9곡의 고소함과 풍부한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든든함을 살렸고, 여기에 메이플 시럽과 흑당을 첨가해 더 깊은 풍미와 검정호랑이의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달콤·고소한 맛의 입맛 힐링과 MZ세대의 취향을 자극하는 외형의 ‘블랙 타이거 라떼’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새해 벽두부터 유난히 강력한 추위와 코로나에 시달렸던 고객들에게 맛과 비주얼로 큰 용기와 힘을 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희망찬 2022년의 시작과 발맞춰 호랑이의 힘찬 기운을 드리기 위한 신메뉴 ‘블랙 타이거 라떼’를 출시했다”며 “블랙 타이거 라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