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토)

  • 맑음동두천 -4.5℃
  • 구름조금강릉 -0.3℃
  • 맑음서울 -1.8℃
  • 맑음대전 -1.5℃
  • 맑음대구 0.7℃
  • 맑음울산 0.1℃
  • 맑음광주 0.3℃
  • 맑음부산 0.6℃
  • 맑음고창 -2.3℃
  • 구름많음제주 5.5℃
  • 맑음강화 -0.8℃
  • 맑음보은 -4.4℃
  • 맑음금산 -4.0℃
  • 맑음강진군 0.6℃
  • 맑음경주시 0.7℃
  • 맑음거제 1.8℃
기상청 제공

샌드위치·구운주먹밥·겨울음료..커피전문점의 ‘손짓’

스타벅스와 이디야커피, 별의별 샌드위치와 구운 주먹밥 선봬
폴 바셋은 겨울 음료&케이크 출시, 탐앤탐스는 감성 이벤트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이색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발길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기존 커피집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주먹밥이나 요즘 대세 아이템인 샌드위치를 선보이는가하면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음료 메뉴와 이벤트 등을 줄줄이 선보이며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선 것. 

지난 1일부터 위드 코로나 정책시행으로 각종 영업 제한 조치들을 해제한지 채 한달도 되지않아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무서운 확산세로 불안 불안한 상황에서 내어 놓은 이번 행사들의 흥행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고객과 함께 만들었다!..스타벅스 ‘별의 별 샌드위치’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샌드위치인 ‘별의 별 샌드위치’를 12월 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였다.(일부 미판매 매장 제외) 

‘별의 별 샌드위치’는 지난 8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푸드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푸드로, 약 40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다양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샌드위치로, 1단계 식빵, 2단계 후라이드 치킨, 3단계 베이컨, 4단계 로메인, 5단계 모차렐라 치즈, 6단계 크레이지 갈릭 맛, 7단계 치즈 소스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총 7가지의 레시피로 만들어 의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이디야커피, ‘구운주먹밥’ 출시...“인기몰이중”

국내 토종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선보인 '구운주먹밥' 2종이 출시 약 3주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 인기 몰이 중이라고 지난 5일 밝혔다. 

이 같은 인기 비결에 대해 이디야 측은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밥을 활용한 이색 메뉴로 카페에서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식사대용 제품을 찾는 고객의 취향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오븐에 구운 뒤 개별 포장으로 제공해 추운 겨울철 간편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매콤 로제 구운주먹밥', '까르보나라 구운주먹밥'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꿀호떡, 뱅쇼, 블렌딩 타입 티 등 겨울에 즐겨 찾는 다양한 메뉴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폴 바셋, 겨울 시즌 한정 음료 및 연말 케이크 출시


매일유업의 관계회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겨울 음료와 연말 케이크 등 겨울 시즌 한정 메뉴를 지난달 25일 선보였다.

먼저 겨울 음료는 추운 몸과 마음을 녹여주고, 긴장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호지차 라떼’와 ‘애플 시나몬 티’, 리프레싱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 바질 에이드’ 3종이며, 

또한 크리스마스 디자인의 초콜릿을 얹어 시즌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연말 케이크로, ‘다크 헤이즐넛 케이크’와 ‘우유 크림 케이크’ 등 2종을 각각 출시했다.   

동시에 12월 9일부터 28일까지는 일반 예약이 가능하며, 일반 예약 고객의 경우 크라운 오더로 주문할 경우에만 룽고(Standard) 쿠폰 1매가 지급되며,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12월 1일부터 ‘폴 바셋 산타 이벤트’를 진행, 폴 바셋에서 보낸 따뜻한 겨울의 순간을 추억하는 사진을 공유해준 고객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탐앤탐스, 겨울 감성 자극 프로모션 2종 진행

탐앤탐스는 겨울 감성을 자극할 2가지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마이탐(MyTOM)에서 ‘윈터 초코 레볼루션’ 4종 중 1종 이상 구매 고객 중 80명에게 훈훈한 겨울의 감성을 더해줄 크레모아 셀레네 랜턴(그레이·화이트 중 1종 랜덤/ 약 13만 원 상당)을 선물하는 “연말에는 따뜻탐(TOM)을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더불어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 함께 마련한 ‘연말 감사제’도 운영한다. 오는 31일까지 탐앤탐스몰에서 9,900원 이상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400명에게 윌라 오디오북 구독권(2개월)을 증정한다.  

귀로 들으며 문학감성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오디오북’과 입맛을 만족시키는 탐앤탐스 ‘홈카페’ 상품이 만나, 고객들에게 겨울 추위를 덮는 훈훈한 감성 시너지를 선물할 것이라고 탐앤탐스 측은 소개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