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2 (화)

  • 흐림동두천 16.7℃
  • 흐림강릉 12.4℃
  • 서울 19.2℃
  • 흐림대전 18.7℃
  • 대구 13.3℃
  • 흐림울산 12.5℃
  • 광주 16.3℃
  • 부산 15.0℃
  • 흐림고창 16.3℃
  • 제주 19.5℃
  • 흐림강화 16.0℃
  • 흐림보은 15.3℃
  • 흐림금산 16.5℃
  • 흐림강진군 15.2℃
  • 흐림경주시 11.6℃
  • 흐림거제 13.6℃
기상청 제공

오색멜로시리얼·쿠키·페트커피..동서식품 성장향 '잰걸음'

이색 시리얼부터 커피, 민트초코 쿠키까지 다양한 신제품 줄줄이 선보여
최근 3년간 매출 1조5천억대 정체 돌파할 기폭제로 작용할지 관심 고조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광복)이 7월 들어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8일 다섯가지 색 마시멜로를 넣은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를 한정 출시하는가하면 14일엔 대용량 RTD 커피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을, 이어 19일에는 ‘민초단’(민트초코 마니아)을 겨냥한 ‘오레오 민트초코 샌드위치 쿠키’를 잇따라 선보인 것.

과연 이들 제품이 최근 3년간 1조5천억 원대에서 거의 정체 상태에 처해 있는 외형(매출액)을 확연한 성장세로 되돌릴 기폭제로 작용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색 마시멜로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 한정 출시  


먼저 지난 8일 한정 출시한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오색멜로'는 달콤하고 바삭한 초코맛 시리얼 ‘오즈링’에 다섯가지 색의 마시멜로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의 하얀 마시멜로와 비트레드, 심황, 스피룰리나 등 천연 색소를 입힌 빨·노·파랑·초록색 마시멜로를 담아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패키지 또한 오레오 오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오레오 오즈맨'이 무지개 빛깔의 컬러풀한 선글라스를 쓴 모습을 전면에 담아 이번 신제품의 특징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대용량 RTD 커피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 출시 

이어 14일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향미의 500ml 대용량 페트(PET) 타입의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를 선보였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대용량 페트 커피음료 시장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맛으로 고품질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럽고 깔끔한 아메리카노에 바닐라 추출물을 더해 풍부한 바닐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 2년 만에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라인의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했다. 


새로운 패키지가 적용된 제품은 이번 신제품 바닐라 블랙을 비롯해 ▲블랙 ▲스위트블랙 ▲라떼 등 총 4종이다. 기존 대비 한층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패키지 전면에는 원두의 향을 음미하는 커피 전문가의 모습을 담아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했다. 

민초단 요청 부응 ‘오레오 민트초코 샌드위치 쿠키’ 출시 

또한 지난 19일에는 최근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민초단’(민트초코 마니아)을 겨냥한 신제품 ‘오레오 민트초코 샌드위치 쿠키’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의 오레오 쿠키와 상쾌한 맛과 향의 민트 크림이 어우러진 색다른 맛의 비스킷으로, 

진한 초콜릿 맛의 오레오 쿠키 사이에 향긋하면서도 달콤한 맛의 민트 크림을 샌드해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MZ세대는 물론 민트초코 맛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또 제품 패키지는 오레오를 상징하는 파란색에 민트초코가 연상되는 민트색을 더해 제품의 맛과 특징을 강조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를 통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