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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여행객, '볼거리'보다 '먹거리' 우선

여행 기간 중 SNS에 관광지 사진보다 음식 사진 올린다



한국인 여행객들은 '볼거리'보다 '먹거리'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인다는 조사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볼거리를 우선시하고 먹거리에는 큰 관심이 없는 다른 나라 여행객들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호텔 예약사이트 호텔스닷컴은 최근 실시한 ‘여행자 모바일 이용 현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최근 휴가기간 중 SNS에 업로드한 사진은 주로 어떤 것인가’라는 질문에 한국여행객들은 △음식이나 식당 사진이라는 응답이 64%로,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61%) △주요 관광지나 자연 경관 사진(59%)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한 질문에 대한 글로벌 응답 결과는 △주요 관광지나 자연 경관 사진(49%)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45%) △셀카(44%) 순으로 나타나 한국인 응답 결과와 큰 차이를 보였다. 

또한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여행 기간 중 SNS에 관광지 사진보다는 음식 사진을 올리겠다’고 응답한 이들도 24%에 달해 음식 사진을 자랑 삼아 SNS에 올리는 일명 ‘먹스타그램’ 트렌드의 위력을 입증했다. 

‘여행 시 스마트폰으로 어떤 정보를 검색하는가’(복수 응답)라는 질문도 한국인 응답자의 75%가 △레스토랑과 푸드 마켓이라고 응답해 역시 이러한 먹빵트렌드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는 △현지에서 가 볼만한 인기 여행 관광지(65%)나 △현지 대중교통 정보(53%)보다 높은 응답 수치로서 실제로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어디서, 어떤 음식을 먹을 것인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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