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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세계 최장 교량 완공...서울~오산 거리

홍콩 - 마카오 55㎞...차량으로 30분이면 이동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서울에서 오산간 거리에 해당하는 교량이 지구촌에 건설됐다. 


중국이 23일 완공한 '강주아오 대교'로 홍콩과 마카오섬을 잇는 다리다. 총 55㎞에 달하는 이 대교는 세계에서 가장 긴다리에 이름을 올렸다.


이 다리를 통해 홍콩과 마카오까지 30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선박으로 이동할 경우 약 3시간이 소요됐다.


강주아오 대교는 22.9㎞의 교량 구간과 6.7㎞의 해저터널 구간 그리고 터널 양쪽의 인공섬, 출입 시설로 구성돼있다. 이 다리는 교량 구간과 해저터널 구간이 해상에 건설된 두 개의 인공섬을 통해 연결돼있다.


특히 대형 선박이 지날 수 있도록 해저터널 구간을 만들어 이 터널 구간위로 30만t 급 유조선이 항해를 할 수 있도록 설계돼있다.


건설비는 홍콩달러로 890억 달러, 한화로 약 13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중국 정부는 정확한 금액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기술적 문제로 당초 예상보다 공사기간이 길어지면서 계획했던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이 투자됐을 것이라는 언론의 보도가 나오고 있다.


세계 최장 대교의 개통식에는 시진핑 중국주석이 참석했다. 시 주석이 광둥성을 방문한 것은 6년만인데 최근 미국과의 무역전쟁으로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에서 개혁개방 1번지 광둥성을 찾은 것은 남순(南巡)을 통한 돌파구 마련에 나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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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