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여름 특수 선점하라...빙수 야심작 열전 '눈길'

탐앤탐스, 투썸, 뚜레쥬르,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등 야심작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커피전문점 등 식음료업계가 저마다의 개성을 내세운 빙수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더위사냥’을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하는 모양새를 보여 시선을 모으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하순부터 일부 지방의 낮 기온이 25도를 넘나드는 등 여름 날씨를 보임에 따라 몇몇 선도 업체들을 중심으로, 여름시즌 시그니처 메뉴인 빙수와 쉐이크 등을 줄줄이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다.  

이제 하루하루가 다르게 여름의 한 가운데로 진입하는 날씨가 예상됨에 따라 여타 식음료 기업들의 본격 참여가 있을 것으로 보여 빙수를 앞세운 특수 쟁탈전은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탐앤탐스, 2020년 새로운 빙수 라인업 선봬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지난 28일 우유 얼음을 베이스로 한 ▲옥수수 풍미 재현 ‘옥수수 빙수’와 ▲레트로 느낌의 ’옛날 빙수’, ▲상큼함을 담은 ‘망고패션 빙수’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중 옥수수 빙수는 옥수수 알갱이와 옥수수폼, 치즈 큐브를 토핑해 입안에 고소함이 진하게 감도는 것이 특징. 쫀득한 식감의 구운 옥수수로 먹는 재미를 더하고 귀여운 옥수수 캐릭터를 데코레이션 해 포인트를 주었다. 

또 옛날 빙수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적인 빙수의 느낌을 살렸다. 전체적으로 콩가루를 토핑해 고소한 맛을 강조하고 쫄깃한 인절미로 식감을 더했고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흑당 시럽으로 마무리해 한층 더 풍성한 비주얼을 연출했다. 

이어 망고패션 빙수는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조합해 열대과일의 달콤함과 상큼함이 적절히 어우러진 망고패션 빙수는 망고 특유의 묵직한 맛을 패션후르츠의 상큼함으로 풀어내 끝까지 질리지 않는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쫀득한 식감의 나타드코코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올려 메뉴 완성도를 높였다.  

투썸플레이스,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 선보여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컨셉츄얼한 빙수 4종을 지난 23일 출시했다.

올해 선보인 빙수는 투썸의 시그니처 음료, 케이크와 만나 색다른 맛과 풍성한 비주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투썸의 인기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곱게 간 우유 얼음 위에 달콤한 ‘스페니쉬 연유 라떼’를 프라페 타입으로 얹고, 요즘 핫한 ‘달고나’ 조각, 투썸의 인기 디저트 메뉴인 ‘티라미수 케이크’를 듬뿍 올린 ▲스페니쉬 라떼 케이크 빙수와 

상큼 달콤한 '요거 베리 프라페’를 올리고 ‘딸기레어치즈케이크’, ‘베리 콤포트’를 토핑한 ▲요거 베리 케이크 빙수, 또 여름철 베스트셀링 메뉴 ‘오리지널 팥빙수’와 ‘망고빙수’도 지난해에 이어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올 여름 뒤집어 놓을 쉐이크와 빙수” 출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음료와 빙수를 지난 21일 선보였다. 

부드럽고 고소한 ‘사르르 우유 쉐이크’와 함께 여름이면 매년 찾아오는 스테디셀러 빙수를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 뚜레쥬르 빙수는 지난해 대비 재료의 양과 종류를 대폭 늘리고, 빙수 위에 귀여운 식빵 캐릭터 초콜릿을 올려 인증샷을 부르는 비주얼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국내산 팥 듬뿍 인절미 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지난해보다 1.5배 큰 쫀득한 ‘구슬 인절미’, 달콤한 국내산 팥 토핑을 더 풍성하게 올려 올 여름 더욱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코넛으로 만든 천연 젤리 ‘나타드 코코’를 더한 과일 빙수도 출시했다. 이중 ‘애플망고 코코빙수’는 달콤한 애플망고와 상큼한 패션 후르츠를 풍성하게 올려 재미있는 식감을, 또 ‘베리 코코빙수’는 딸기와 블루베리 과육 토핑을 듬뿍 올린 새콤달콤한 과일 빙수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트리플 빙수 출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의 로비 라운지& 바 ‘메가바이트’는 대표 여름 디저트 빙수에 건강함과 청량감을 더한 트리플 빙수를 5월 1일 출시한다.

식음료업계 최신 트렌드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건강한 재료를 조화롭게 올린 ▲망고 빙수 ▲흑임자 빙수 ▲클래식 빙수가 그 주인공이다. 

메가바이트에서 선보일 빙수 3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