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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동반성장 행사에 이벤트..롯데제과 성장 행보 ‘분주’

12년차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
롯데스위트몰,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 6종도 실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지난해 3분기누적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 승승장구중인 롯데제과가 최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영업 촉진을 위한 이벤트도 전개하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이는 한손엔 영리활동을 또 한손엔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나서는 것이어서 제과업계 리딩기업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롯데제과는 지난해 말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5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인 점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으로만 진행되었으며, 화상회의 등의 방법을 통해 진행됐다.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은 올해로 12회째인 행사로, 롯데제과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인식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롯데제과는 상생협력에 힘써준 우수 파트너사의 임직원에 대하여 감사장과 더불어 부상을 전달하였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보다 앞선 11월 10일과 12일, 36개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함께 ‘동반성장 워크숍’을 갖고 코로나19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동반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롯데제과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수 차례에 걸쳐 파트너사들에 대한 하도급 대금 조기 지급을 실시하였고 파트너사 자금 수요 지원을 위한 저리 대출 프로그램인 ‘동반성장펀드’를 270억 규모로 파트너사의 자금 관련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고자 노력했다. 

또 추석 전에는 마스크, 손 세정제 등 방역 용품이 담긴 응원 상자를 100여 곳의 파트너사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롯데제과는 파트너사 임직원의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동반성장아카데미’를 개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의 품질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을 지원하고 식품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롯데제과는 생산성 혁신 컨설팅 등을 통해 파트너사들의 자생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인 산업혁신운동에 기금을 출연하는 등 상생경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롯데제과는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 가치 실현을 통해 지속적인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스위트몰의 오픈 1주년을 맞아 총 6종의 ‘고객 감사 대축제’ 이벤트도 1월 한 달간 실시한다. 

먼저 ‘1주년 기념 기획전’에서는 롯데스위트몰에서 1월 한 달간 스테디셀러, 달콤, 단짠 세트 상품 중 하나 이상 구입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와 에어팟 3세대,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선사한다. 

또 ‘룰렛 돌리기 이벤트’에서는 홈페이지 내에서 룰렛을 돌려 과자선물세트나 쿠폰,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에 더해 한 달 동안 매일 출석을 체크하여 22포인트를 받고 개근하면 22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병행한다. 

‘스위트몰 1주년 시상식’ 이벤트를 통해서는 1년 동안 스위트몰에서 가장 많은 구매 횟수를 기록한 ‘구매왕’과 가장 많은 선물하기를 이용한 ‘선물하기왕’, 가장 많이 방문한 ‘방문왕’ 등을 각각 선발하여 1~3위까지 포인트를 선사한다. 

이어 ‘소문내기 이벤트’에서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 1주년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 스위트몰은 이달 한 달 동안 비밀번호를 변경한 일반회원 및 본인 인증을 완료한 SNS 간편 로그인 회원에게 즉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개인정보 보호 이벤트’도 전개한다. 

더불어 오는 16일부터 2022년 새해를 기념하여 2200원, 22% 할인 등의 컨셉을 적용한 ’22 특가 대전’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롯데스위트몰은 2021년 1월 오픈하여 현재까지 약 6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점차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 ‘간식자판기’ 등의 이커머스 전용 제품 등 인기 콘텐츠가 생겨나면서 점차 이용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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