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제품]③요놈 드셔볼래요?..커피집 별별 디저트 ‘제안’

소금빵·스콘·파티팩케이크·간식꾸러미 등 다채로운 디저트 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들이 소금빵 등 베이커리부터 간식꾸러미, 다인용 케이크인 파티팩에 이르기까지 고소하고 짭짤·달콤한 별별 디저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커피·음료와의 궁합을 제안했다.


이디야커피, 소금빵,‘스콘’ 등 베이커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음료와 함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소금빵’ 2종과 ‘스콘’ 1종을 출시했다. 

이번 베이커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플레인 소금빵 ▲소세지 바질 소금빵 ▲소금 버터 스콘 등 3종으로, 고소하고 짭짤한 맛으로 음료와 함께 간식은 물론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중 ‘플레인 소금빵’은 고소한 버터와 짭짤한 소금의 조화뿐 아니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을, ‘소세지 바질 소금빵’은 입안 가득 바질의 향과 소세지를 더해 맛과 식감의 재미를 더했다. 

또 ‘소금 버터 스콘’은 버터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고소하고 짭짤한 스콘으로 딸기잼이 함께 제공돼 단짠단짠의 조화 또한 즐기기 좋다는 것. 

아울러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캣(COOKAT) 커머스 플랫폼 내에서 ‘소금빵 2종’과 ‘스콘 1종’, 아메리카노(L) 3잔이 포함된 모바일교환권을 한정 수량 40% 할인 판매하며, 또한 19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소금빵 2종’ 및 ‘스콘 1종’을 비롯한 이디야커피 제품 10종의 모바일 교환권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최근 음료와 함께 간편히 즐기기 좋은 베이커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고객 선호도와 트랜드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MGC커피, 길거리 간식 2탄 ‘모락모락 간식꾸러미’ 출시  

이에 앞서 지난 9일에는 메가MGC커피가 두 번째 간식 시리즈로 ‘모락모락 간식꾸러미’를 내놨다. 간식은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 앙버터 호두과자, 찐빵 4종이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60만 개 누적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모았던 따끈따끈 간식꾸러미(팥 붕어빵, 앙버터 호두과자, 초코 조개빵)와 구성에 차별화를 뒀다. 

팥 붕어빵은 슈크림 붕어빵과 짝꿍을 이뤄 부드럽고 달콤함 두가지 맛을 모두 맛볼 수 있고,찐빵은 폭신하고 말캉말캉한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따끈따끈 간식꾸러미에서 선호도가 높았던 앙버터 호두과자도 메뉴에 포함시켰다. 

전국 2,000여 매장에서 언제든 구매 가능하며 자사 ‘메가오더’ 앱을 통해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제품을 바로 픽업할 수도 있다. 

아울러 모락모락 간식꾸러미 출시 기념 디저트 세트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모락모락 간식꾸러미+아메리카노 구매 시 1,000원 할인판매하며 11번가, 티몬, G마켓 등 다양한 제휴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 ‘쏘스윗박스 파티팩’ 2종 출시…”맛있는 건 함께”


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인기 미니케이크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홀사이즈 ‘쏘스윗박스 파티팩’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여러 명이 나눠 먹기 좋은 큼직한 박스형의 홀케이크로, 지난 12월 출시한 프리미엄 미니케이크 쏘스윗박스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생일, 브라이덜샤워, 홈파티 등 2030세대 중심으로 확대되는 파티 문화를 반영해 기획됐다.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무스와 커피시럽을 더한 촉촉한 시트에 발로나 코코아 파우더가 조화로운 티라미수와 크림치즈와 블랙쿠키를 켜켜이 쌓은 부드럽고 달콤한 쿠키앤크림 총 2가지로 출시됐다. 

특히 케이크 상단이 넓어 다양한 토퍼, 초뿐 아니라 마카롱, 초코볼 등을 활용해 취향에 따라 나만의 파티 케이크로 꾸미기도 좋다. 두 제품 모두 파티팩 전용 패키지에 담겨 제공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