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4 (수)

  • 맑음동두천 24.2℃
  • 구름조금강릉 17.4℃
  • 맑음서울 22.8℃
  • 구름조금대전 20.4℃
  • 흐림대구 21.1℃
  • 박무울산 20.6℃
  • 흐림광주 19.1℃
  • 박무부산 17.8℃
  • 구름많음고창 17.2℃
  • 흐림제주 17.8℃
  • 맑음강화 18.6℃
  • 구름많음보은 20.2℃
  • 구름많음금산 19.5℃
  • 구름많음강진군 18.2℃
  • 구름많음경주시 21.5℃
  • 구름조금거제 18.0℃
기상청 제공

세일에 꽃전시회·설렘충전소..현대百, 프로모션 초대

‘화장품 페스티벌·정기세일·꽃전시회에
e스포츠 전문 팝업스토어’ 도 한시 운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현대백화점이 면세점과 백화점 채널을 활용, 화장품 페스티벌과 봄맞이 할인 행사, 또 e스포츠 전문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 행사에 초대했다. 

먼저 면세점에서는 ‘뷰티 페스티벌’을 열고 최대 30% 할인 행사를, 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에서 ‘사월의 봄’과 ‘현대백화점에서 사봄’의 중의적 표현을 지닌 ‘사봄제’를 주제로 한 봄 정기 세일을, 아울러 신촌점에서는 꽃전시회와 e스포츠 전문 매장을 각각 선보인 것. 

현대백화점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뷰티 페스티벌’ 진행…최대 30% 할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음달 9일까지 면세점 입점 뷰티 브랜드들과 손잡고 ‘뷰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우선 ‘조말론·스틸라·비쉬’ 등 18개 브랜드 매장 방문 고객에게 두피 진단, 피부 타입 측정, 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해당 브랜드에서 화장품 및 향수 브랜드에서 ‘베스트 픽’(BEST PICK)태그가 부착된 상품은 최대 30%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는 9층에서 ‘뷰티 이벤트 팝업존’을 운영, 해당 기간 구매 영수증을 소지한 고객들에게 간단한 게임을 통해 베네피트, 스틸라, AHC 등 총 22개 브랜드의 제품이 담긴 ‘뷰티박스’를 증정한다.

이밖에 인터넷면세점에서는 경품 증정 이벤트를 연다.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1일 1회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CU 편의점 이용권 1만원권(100명), 베스킨라빈스 싱글콘(500명), 모바일 적립금 등을 증정한다. 

인터넷면세점에서 해당 기간 화장품 1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매금액별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품은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영화 예매권 1인 2매(20명), 500달러 이상 구매 시 현대백화점상품권 5만원권(10명) 등이다. 

“이번 세일은 현대백화점에서 사봄?!”...백화점, 정기 세일 ‘사봄제’ 진행 


또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7일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사월의 봄’과 ‘현대백화점에서 사봄’의 중의적 표현을 지닌 ‘사봄제’를 주제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700여 개 브랜드의 코트·카디건 등 봄 신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하고, 또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세일 첫 주말에는 ‘사봄제 10대 특가 상품전’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과 할인율은 ‘드롱기 커피머신’ 74%,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65%,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무선이어폰’ 56% 할인 등이다. 

신촌점, 꽃전시회 및 e스포츠 전문 팝업스토어 한시 운영

아울러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5월 31일까지 신촌점 유플렉스관 12층 문화홀과 13층 하늘정원에서 '더 플라워: 설렘충전소' 꽃 전시회 및 e스포츠 전문 매장을 한시 운영한다. 

 
먼저 '더 플라워: 설렘충전소' 꽃 전시회는 꽃을 소재로 총 4개의 방과 22개의 공간에 사랑·고백·영원의 설레임을 테마로 꾸며지며, 13층 야외 공간엔 5명의 플로리스트의 작품을 전시하는 작업실도 함께 연출해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존을 운영한다.
  
오픈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주말은 저녁 10시까지며 입장료는 현장 구매시  성인 1만 5천원, 온라인 예매시 1만 2천원에 판매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현대백화점은 밀레니얼 세대(1981년~1996년 출생)를 잡기 위한 ‘영 콘텐츠 실험’에 나선다. 

‘e스포츠’를 주제로한 매장을 선보이는가 하면, SNS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편집 매장을 선보이는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콘텐츠를 통해 백화점을 ‘밀레니얼 세대의 놀이터’로 만들겠다는 취지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신촌점 지하2층에 e스포츠 전문 팝업스토어 ‘슈퍼플레이’를 선보인다. 

백화점에 e스포츠 관련 팝업스토어를 여는 건 이례적인데,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의류·가방·액세서리·게임 관련 기기 등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월간 접속자가 1억명이 넘는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국내 프로 게임 구단과 협업해 만든 유니폼, 인기 PC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공식 굿즈, e스포츠 스타플레이어인 이상혁(FAKER)선수를 주인공으로 만든 ‘페이커 에디션’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이르면 연내 밀레니얼 세대가 많이 찾는 신촌점·목동점·판교점 등에 e스포츠 정식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2020년 하반기 오픈 예정인 현대백화점 여의도점(가칭)에 496㎡(150평) 규모의 대형 e스포츠 매장도 열 계획이다.

e스포츠는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대표적인 콘텐츠로, 목동점·판교점·천호점 등 5개 점포에서 운영 중인 게임 체험 매장 ‘플레이스테이션 라운지’에는 월 평균 2만여 명의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는데, 이 중 80.1%가 밀레니얼 세대로 전해진다. 

이에 그치지 않고 현대백화점은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SNS 인플루언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유명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추천한 브랜드 20여 개를 한 데 모은 ‘슈스스 마켓’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행사장에선 ‘한혜연’과 유명 인플루언서 10여 명이 상품을 직접 판매하고,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는 무역센터점 등 주요 점포에 SNS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정식 매장도 연다는 복안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새로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선호한다”며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춘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신제품 & Promotion Ev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