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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프로모션

32살 목캔디의 변신..롯데제과 ‘텐션업’ 출시..노림수는?

2030 젊은 층 취향 고려 탄산음료 맛 적용하고 휴대성 높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새로운 형태의 목캔디, ‘목캔디 텐션업’을 선보였다. 


28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신제품 ‘목캔디 텐션업’은 개발 단계부터 2030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이다. 

20~30대 소비자 분석을 통해 그들이 선호하는 맛을 분석하여 페퍼민트 에이드, 피치플럼 에이드 등의 탄산음료의 맛을 적용한 것. 때문에 ‘목캔디 텐션업’은 시원한 청량감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아울러 ‘목캔디 텐션업’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판 껌의 포장 형태와 같은 스틱 팩 포장을 적용했으며 과라나추출물을 첨가하여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한편 1988년 출시, 30년 넘게 인기를 끌어온 목캔디는 최근 도라지와 홍삼을 사용한 ‘목캔디 알파’를 출시하는 등 색다른 소재와 맛을 적용한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는 장수 브랜드에 변화를 주어 기존 마니아층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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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친환경 기술진흥 유공 대통령표창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고객과 함께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운영 공로를 인정받아 ‘2019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저탄소생활실천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유통업계 최초다. ‘2019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은 저탄소생활 국민실천운동 확산 등 국가 및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기관 등에게 포상하는 제도로,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수여되고 있다. 현대홈쇼핑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덕분이다. 현대홈쇼핑은 매달 첫째 주 월요일에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에 고객이 신청하면 택배업체가 아이스팩을 수거해 가는 캠페인을 업계 최초로 진행중이다. 매달 선착순으로 4000명씩 신청을 받고 있는데, 30분 안에 캠페인이 마감될 정도로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지난 3월에는 서울시 강동구청과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프라인에서도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강동구 내 17개 주민센터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매달 정기적으로 수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