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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bhc치킨, 한손은 공헌 또 한손엔 별별 이벤트..'잰걸음'

안양시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및 연말 봉사처 추천 이벤트 전개
전메뉴 할인에 다이어리증정, 콜라보 행사 등 이벤트 4종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지난달 29일 안양시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에 나서는가하면 연말 봉사활동 대상지 추천이벤트를 전개하고, 이어  댓글 별의별 이벤트를 선보이며 영리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것.   

이는 한손엔 기업 본연의 설립목적인 영리활동 추구와 함께 또 한 손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적극 나서는 등 지속성장을 향해 분주한 가을을 보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양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및 봉사대상지 추천 이벤트도 


먼저 bhc치킨은 지난달 29일 안양시를 방문해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협약식을 진행하고 관내에 과속경보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어린이 보호구역 7곳을 선정해 표지판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 9월 성남시 분당구에 이은 8번째 협약식이자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사업을 위한 마지막 협약식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금옥 bhc치킨 대표를 비롯해 최대호 안양시장,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상호 월드비전 나눔본부장 등이 참석해 빛을 더했다.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프로젝트는 bhc치킨이 지난해 12월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5억 원 후원을 발표하면서 시작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인 월드비전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안양시와의 협약을 계기로 향후 관할 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7곳이 선정될 예정이며 연내에 설치가 완료된다. 이로써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프로젝트는 1년의 사업기간, 총 65곳 표지판 설치, 5억 원 예산 투입이라는 기록을 남기고 사업이 종료된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이번 후원 사업이 어린이 교통안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bhc치킨은 연말을 맞아 BSR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추천’ 댓글 이벤트도 전개했다. 

다음달 ‘해바라기 봉사단’ 4기 활동 마감을 앞두고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고객이 제안하는 의미 있는 봉사 내용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 

현재 4기로 활동 중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이외에도 유기견 돌봄 활동, 자전거 도로 안전 점검, 환경정화,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주제로 구슬땀을 흘려왔다. 

전메뉴 할인에 다이어리 증정, 콜라보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 진행

이런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별별 이벤트를 기획, 소비자와 소통 교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지난해 11월 출시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사이드메뉴 ‘꿀호떡’ 출시 1주년 기념으로 BSR과 함께하는 댓글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뿌링클’, ‘골드킹’, ‘블랙올리브’, ‘뿌링맵소킹’ 등 ‘꿀호떡‘과 어울리는 bhc치킨 메뉴 중 한 개를 선정해 간단한 이유와 함께 BSR 공식 블로그 혹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13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올 한 해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21 bhc 데코 다이어리’를 출시하고 자사의 치킨 한 마리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다이어리를 무료 증정한다. 

행사는 6일부터 전국 매장에서(일부 매장 제외)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증정됨에 따라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배달매장 외에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한편, bhc치킨이 선보인 ‘2021 bhc 데코 다이어리’는 MZ 세대의 취향에 맞는 스윗 핑크와 시크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기존 다이어리 콘셉트인 미니멀리즘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실용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휴대하기 편한 크기와 하드커버, 연간 스케줄 관리, 월별 일정 메모, 주간 일정 메모, 프리 페이지 등으로 구성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였으며 특히 다이어리의 활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주간 일정 메모 페이지를 넉넉하게 구성했고, 

여기에 젊은 세대 트렌드인 다이어리 꾸미기를 위한 데코 스티커를 함께 제공해 나만의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bhc치킨은 그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배달 서비스 기반의 이벤트를 기획하고 11월 한 달간 전 메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오는 30일까지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bhc치킨을 선택한 후 2천 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9일부터 7일간은 상단 메인배너를 활용한 페이지에 이벤트가 추가로 노출된다. 상단 메인배너 이벤트는 2천 원 할인되는 배달 서비스는 물론, 3천 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포장/방문(배민포장주문)’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뿐이 아니다. bhc치킨은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강화 및 젊은 여성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인 마이리틀셰프와 협력해 지난 27일부터 12월 중순까지 ‘노마가쏜닭’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노마는 마이리틀셰프 주인공으로 노마가쏜닭 이벤트는 마이리틀셰프 내 36번째 신규 식당인 ‘치킨트럭’ 콘텐츠 오픈 기념으로 마련됐으며 ‘치킨트럭’ 콘텐츠 클리어와 ‘치킨별을 모아라’로 구분해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는 치킨트럭 콘텐츠 클리어 고객 또는 별 100개를 모은 유저라면 누구나 미션 완료 후 해당 스크린 인증샷을 마이리틀셰프 공식 카페에 등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bhc 모바일 쿠폰(뿌링클 또는 골드킹 랜덤 발송)이 증정될 예정이다.
 
전체 유저 대상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 등급에 상관없이 전 세계관에서 확인 가능한 bhc치킨 이미지를 클릭한 후 ‘무료로 치킨 인형 받기’를 누르면 ‘치킨 인형’ 펫 아이템(닭 다리 모양 아이템. 유저 능력치 업그레이드)을 받는다. 

‘bhc 메뉴 구경하고 선물 받기’를 클릭해 자동 연동된 배달앱 페이지를 확인하면 ‘젬’ 아이템(다이아몬드 모양. 다른 아이템 구매 가능)이 증정된다.

한편, 2017년 상반기 국내 출시된 마이리틀셰프는 누적 다운로드 180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마이리틀셰프는 bhc치킨 외 다양한 프랜차이즈 파트너를 공개하며 고객들에게 요리 게임이 주는 다양한 재미 요소를 선사할 예정이다. 
 
bhc치킨 홍보팀 김동한 부장은 “마이리틀셰프가 이번 게임에서 타깃으로 삼은 유저와 bhc치킨이 추구하는 소비층이 일치해 콜라보를 진행했다”며 “bhc치킨 메뉴를 조리해 보는 간접 경험은 물론 인기 메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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