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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지, 공병 수거 통해 CO2 730kg 감축…지속가능 경영 '분주'

고객과 함께 지구를 살리는 ‘테라사이클 캠페인’ 2.5년 성과...총 312kg 공병 수거
730kg 이산화탄소 감축…30살 소나무 약 110그루가 흡수하는 탄소량과 동일 수치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2023년부터 진행해 온 공병 수거 운동인 ‘테라사이클 캠페인’의 성과를 공개했다. 

21일 닥터지에 따르면 지난 2.5년간 테라사이클과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총 312kg의 공병을 수거하고, 이를 통해 약 730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고 밝혔다. 


닥터지가 절감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0년생 소나무 약 110그루가 1년간 흡수한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한 수준이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력해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모아 새 자원으로 탄생시키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전개, 자원 순환과 탄소 저감에 기여해왔다. 

아울러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고객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3개년간 상반기 기준 공병 수거 건수는 2023년 44건에서 2024년 74건, 2025년 88건으로 지속 증가해 2023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캠페인 시작부터 올해 하반기까지 누적 수거될 공병은 약 372kg에 달할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단순 자원 재활용을 넘어 기부까지 연계한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수거된 공병을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해 오는 11월 4일 ‘점자의 날’을 맞아 시각 장애인에게 기부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닥터지 자사몰 또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캠페인 참여를 신청하고,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서 공병 수거 신청을 할 수 있다. 

고객경험팀 김효정 매니저는 “지난 3개년간 고객의 소중한 참여로 건강한 지구를 위한 여정을 이어 왔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닥터지는 환경 보호를 넘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의 피부과학 진정성을 담은 브랜드 ‘닥터지’는 10년간 22배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K더마코스메틱 대표 브랜드로 일본, 미국, 태국 등 북미 및 동남아시아 13개국에서 글로벌 활약상을 그려 나가고 있다. 

건강한 피부와 삶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리프 세이프(Reef-Safe) 원료 사용과 테라사이클 캠페인, 제품 용기 및 포장재의 친환경 소재 사용 확대 등을 통해 화장품의 전 생애주기(Life Cycle) 전반에 걸친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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