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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추석 돈 푼다' 14개 기업 5조6천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선물 귀향비도 지급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경기 침체에서 맞는 추석에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들이 하도급 업체에 납품대금을 미리 당겨서 지급하는 등 돈을 풀어 그나마 약간의 여유가 생길 듯 하다.


전국경제인연합 중소기업협력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이번 추석에 14개 대기업이 5조 6천 억원의 납품대금을 조기에 지급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그룹은 약 1조원의 자금을 풀어 각 계열사 지역사업장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며, 2차 협력사 현금지급 지원을 위한 펀드를 운영키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1조2350억원의 자금을 마련해, 25일이나 앞당겨 거래대금을 지급키로 하고 369억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준비해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전달할 계획이다.


LG그룹도 1조1500억원으로 2·3차 협력사 납품대금을 조기지급하며 금융지원도 확대키로 했다.


이밖에도 롯데그룹이 7000억원, CJ가 5000억원, 현대백화점이 4700억원의 자금을 마련해 거래대금을 한 달 앞당겨 지급하고 협력사 임직원들 귀향교통비, 추석선물을 지급키로 했다. 


포스코, GS, 한화, 신세계, LS산전, 대우조선해양, 효성 등도 작게는 200억원에서 1760억원을 납품대금 조기지급, 국가유공자 생필품 전달 등에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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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