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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신입사원 뽑는다...지니뮤직 신입사원 공채

‘AI 인적성 검사’ 도입 과학적 역량 분석으로 우수 인재 선발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AI가 신입사원을 뽑는 시대가 왔다. KT그룹의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23일부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이번 전형에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검사는 지원자가 지니뮤직이 제시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변하거나 전략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이 과정에서 입력된 지원자의 영상 정보와 음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대면적 신뢰도를 측정한다. 뿐만 아니라 전략 게임 수행을 통한 뇌신경과학 알고리즘 기반의 통합 역량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다.  

지니뮤직은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통해 면접 시 면접관의 성향이나 선입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AI도입 이유를 밝혔다.


이번 공채는 9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AI온라인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부문(법무/구매관리) ▲IT부문(음원 추천서비스 개발 및 운영/빅데이터 개발 및 분석/서버사이드 개발 및 운영/정보보안) ▲사업부문(통신사 상품 기획 및 운영/5G 실감미디어 사업/데이터 분석) 등이다.


지니뮤직 측은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신입사원 채용으로 의미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지니뮤직 박정수 경영기획실장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지니뮤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하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AI 인적성 검사를 통해 지원자의 인성과 직무적합성,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지니뮤직의 신입사원 공개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니뮤직 홈페이지 공고와 채용사이트 사람인과 잡코리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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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