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피자헛vs파파존스’ 피자 야심작 출시..당신 선택은?

피자헛 씨푸드킹, 파파존스 크리스피 치즈 출시..이벤트는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피자시장 명가인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과 파파존스피자가 하반기를 겨냥, 야심차게 기획한 피자 신제품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돌입해 그 귀추가 주목받고 있다. 

먼저 시장에 포문을 연 것은 피자헛이다. 지난달 29일 통새우와 통관자 여기에 진한 풍미의 ‘프레첼치즈 엣지’가 조화를 이루는 씨푸드킹 피자를 출시했다고 밝히자,

이에 질세라 파파존스피자는 한국진출 20주년 기념으로 얇은 씬도우 바닥에 치즈를 더해 도우의 바삭한 식감과 치즈 풍미가 일품인 ‘크리스피 치즈 피자’ 2종을 출시하며 맞불을 논 것. 

그렇다면 양사가 내세운 제품의 주요 면면은 무엇이고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제품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관심이 쏠린다.


피자헛, 통새우와 통관자 담은 씨푸드킹 피자 출시 

먼저 피자헛의 ‘씨푸드킹 피자’는 케이준 소스로 양념해 감칠맛 가득한 통새우와 스위트 칠리소스가 뿌려진 쫄깃한 통관자를 가득 올려 재미있는 식감과 풍부한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여기에다 함께 출시된 ‘프레첼 치즈 엣지’는 크림치즈를 가득 채우고 허니&버터크럼블을 뿌려 완성했다. 진한 치즈의 풍미와 달콤한 맛의 시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씨푸드킹 피자와 함께하면 마지막 한 입까지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 

피자헛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배달 20%, 포장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자사 온라인 회원 대상 주말 포장 주문 시 노엣지 기준 라지 사이즈는 22,140원, 미디엄 사이즈는 18,300원에 제공한다. 

더불어 단짠 신드롬을 일으킨 콘소메 시즈닝을 활용한 사이드 디시 신메뉴 2종도 내놨다. ▲콘소메 치즈볼 (4EA) ▲콘소메 팝콘치킨으로 각각 5,900원, 6,400원에 출시됐으며, 이중 1종을 100원에 구매 가능한 씨푸드킹 쇼킹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씨푸드킹 피자 주문 시 유명 디자이너 요니P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요니P 쿨러백 에디션’을 4,9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여름철 야외 활동에 필수 아이템인 ‘요니P 쿨러백 에디션’은 콜라 1.25L와 요니P 쿨러백이 담긴 구성으로 제공된다. 

피자헛 브랜드센터 박주영 상무는 “고객들께 이전에 없던 새로운 피자를 선사하기 위해 피자헛만의 프리미엄을 담은 ‘씨푸드킹 피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롭게 선보인 ‘프레첼 치즈 엣지’를 더해 마지막까지 맛있는 한 입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권했다.

파파존스, 한국 진출 20주년 기념 역작 ‘크리스피 치즈 피자’ 출시 

이에 질세라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를 지향하는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지금까지 느껴 본 적 없는 바삭함의 절정, 진한 치즈의 풍미가 돋보이는 ‘크리스피 치즈 피자’ 2종을 선보이며 맞불 작전에 들어갔다.  

이 피자는 한국파파존스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올 하반기 첫 신메뉴로, 얇은 씬도우 바닥에 파마산과 로마노 치즈를 더해 도우의 바삭함과 치즈의 맛과 향이 배가된 새로운 타입의 크러스트가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크리미한 알프레도 소스와 쫄깃한 스트링 치즈를 올린 ‘크리스피 치즈 트리플 피자’와 쫄깃한 페퍼로니가 듬뿍 올라간 ‘크리스피 치즈 페퍼로니 피자’의 2종으로 출시됐으며 씬크러스트 패밀리 사이즈로만 제공되고, 하프앤하프 주문은 불가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자사 피자의 강점인 도우를 내세운 새로운 타입의 사이드 메뉴 ‘파파 바이트’도 함께 출시했다. 도우 속에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넣고 감싸 구운 롤 타입의 메뉴로, 

스트링 치즈와 그릴드치킨에 2블랜드치즈를 더한 ‘치킨 파마산 파파 바이트’와 이탈리안소시지, 피망과 페퍼로니가 들어간 ‘슈프림 파파 바이트’의 2종으로 구성됐다.

파파존스 피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5일까지 크리스피 치즈 피자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파파 바이트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이번 메뉴는 파파존스 피자를 꾸준히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올 하반기 파파존스의 역작으로 선보이는 만큼 많은 분들이 파파존스를 통해 피자의 오리지널리티를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