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몰디브 진출에 롯데제과 협업..성장향 '잰걸음'

‘페도 홀딩스’와 AMP 체결..국제적 휴양지 몰디브 진출 신호탄
롯데제과와 협업..겨울 신메뉴 ‘ABC 초코쿠키 레볼루션’도 내놔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국제적 휴양지인 몰디브 진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는가 하면 롯데제과와 손잡고 겨울 시즌 음료를 선보이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먼저 탐앤탐스는 지난달 12일 몰디브의 페도 홀딩스(Fedo Holidigns)와 지역총판가맹계약(AMF: Area Master Franchise)을 맺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는 국제적 휴양지인 몰디브 진출의 신로탄을 쏘아올린 것인데 페도 홀딩스는 호텔, 스파, 리조트, 외식 사업을 운영하는 몰디브의 대표적인 종합 휴양 매니지먼트사이다. 

여행객, 비지니스 임원, 현지인 등을 대상으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알려진 페도 홀딩스의 현지 운영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이번 계약의 가장 큰 성과로 인정받고 있다. 

탐앤탐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말레 국제공항 인근 위치한 훌루말레 섬의 ‘Savor By Fedo(도심 휴양시설)’에 1호점을 개설하고 이어서 몰디브 수도 말레에 2호점, 말레 국제공항 터미널에 3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몰디브는 한 해에 130만명 이상이 찾을 정도로 세계적 명성을 지닌 관광 국가다. 이런 매력적인 여행지에서 탐앤탐스는 고유의 메뉴 및 K-커피 문화를 제공하여 브랜드를 소개하고, 몸과 마음에 감성을 충전하는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복안이다. 

그동안 탐앤탐스는 대한민국 토종 카페 브랜드로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활로를 개척하며 전 세계에 K-커피 문화를 전파시켜 왔다. 지난 7월, 필리핀 클락 국제공항에 14호점을 열어 성공적인 필리핀 진출 행보를 이어갔고, 

이후 “산 페르난도점”, ”카가얀 데 오로점”을 연내 오픈할 계획에 있다. 또한 10월에는 미국 최대 도시인 뉴욕 맨해튼에 “뉴욕점”을 런칭했고, 디트로이트, 댈러스에 연이어 신규 매장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지리적 특성을 면밀하게 고려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한 결과 현재 총 7개 국가에서 79개점을 운영할 수 있었다”며 “매년 약 3만 명 정도의 한국인 관광객이 찾는 몰디브에서도 성공 신화를 이끌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길 희망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또한 지난 7일에는 롯데제과와 콜라보를 통해 순수한 동심을 불러일으킬 겨울 시즌 메뉴 ‘ABC 초코쿠키 레볼루션’도 선보였다. 

벌써부터 탐앤탐스 매장에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선사할 ‘ABC 초코쿠키 레볼루션’은 음료 3종과 디저트 1종으로 구성됐는데, 

음료 3종은 크게 초콜릿 본연의 깊은 달콤함을 강조한 ‘딥초코’, 여기에 딸기의 상큼함을 곁들인 ‘딸기초코’로 나누어지며 ‘그린 캠페인’ 일환으로 주문 시 업그레이드된 리유저블 유리컵 ‘에코 드링킹자’ Ver.2가 무료 증정된다. 

또한 Only Hot 음료인 ▲ABC 초코쿠키 딥초코 라떼는 매장에서 직접 우유 스티밍 과정을 거쳐 세밀하게 제조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ABC 초코쿠키 레볼루션’ 음료의 독특한 강점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에 있는데, 음료 위에 로즈마리, 휘핑크림, 레드 체리를 얹어 눈 덮인 트리 모양을 구현했고, 

출시 석 달 만에 누적판매 천 만개를 돌파한 롯데제과의 'ABC 초코쿠키'를 오너먼트로 추가하여 개성 넘치는 MZ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디저트 메뉴인 ▲ABC 초코쿠키 딥초코 허니브레드는 달콤고소한 허니 버터 브레드를 베이스로 탐앤탐스만의 특제 초코 소스를 흐르듯이 뿌리고 로즈마리, 휘핑크림, 레드 체리, ‘ABC 초코쿠키’를 활용하여 귀여운 산타클로스의 모자를 표현하였다. 

더불어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소식도 알려왔다. 자사 공식 앱 마이탐(MyTOM)으로 미셤음료인 ‘ABC 초코쿠키 레볼루션’ 음료 3잔과 일반 제조음료 7잔을 주문해, 총 10잔의 스탬프를 적립하면 ‘2023 탐앤탐스 캘린더 키트’와 캐리어 브랜드 아이프라브(IPRAVES)의 ‘피티 레디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