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KT, 오마이걸과 시청자가 결말 만드는 드라마 '썸툰2020' 론칭

Seezn, 오마이걸과 인기 웹툰 원작의 웹드라마 '썸툰2020' 제작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케이툰의 인기 웹툰 '썸툰'의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오리지널 웹드라마 '썸툰 2020'을 제작해 Seezn(시즌)과 슈퍼 VR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썸툰'은 2013년 10월부터 약 6년간 KT의 웹툰 플랫폼 케이툰(KTOON)에서 총 600여 편의 에피소드를 연재해온 케이툰의 대표 웹툰이다. 

'썸툰'은 독자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며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공개한 세 번째 시즌 중 '썸툰x오마이걸'은 인기 아이돌 오마이걸 각 멤버들의 실제 사연을 소재로 에피소드를 구성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썸툰 2020>은 KT가 <썸툰x오마이걸>을 각색해 제작한 로맨스 웹드라마로 16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에 Seezn(시즌) 앱과 슈퍼VR의 ‘썸툰x오마이걸관’에서 만날 수 있다. 

10대와 20대 시청자들을 공략해 회당 10분 내외의 숏폼(short-form)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원작 웹툰의 낭만 가득한 스토리 라인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시청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말을 선택할 수 있는 다중 결말 구조를 도입해 흥미진진한 전개가 기대된다.

 

웹드라마 <썸툰 2020>은 랜선 친구 ‘벽돌’과의 실제 만남을 상상하는 여주인공 예진 앞에 까칠하지만 ‘벽돌’이 했던 말을 똑같이 따라 하는 남자 노운과 늘 힘이 되어주던 다정한 성격의 ‘벽돌’을 떠오르게 하는 남자 차이언이 나타난다. 

시청자들은 추리를 통해 주인공 앞에 나타난 두 남자 중 진짜 ‘벽돌’을 찾아 직접 투표할 수 있다.. 여주인공 예진 역에는 오마이걸의 멤버 비니가 출연해 흡입력 있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차세대 ‘연기돌’로서의 매력을 뽐낸다.

KT는 8일 오후 2시에 <썸툰 2020>의 온라인 제작 발표회를 통해 티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제작 발표회에는 오마이걸의 멤버가 총 출동해 새로운 타이틀곡 ‘살짝 설렜어’ 무대까지 선보이며, 웹툰과 웹드라마 제작 과정 중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놓는다. 

시청자들은 Seezn(시즌) 앱과 슈퍼 VR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작 발표회를 시청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으로 직접 오마이걸 멤버들에게 격려와 응원 메시지도 전할 수 있다.



KT는 <썸툰>과 같이 자사가 보유한 원천 IP(지적재산권)를 바탕으로 실력 있는 국내 제작사와 협업해 웹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KT의 콘텐츠 밸류 체인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이번에 선보이는 <썸툰 2020>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검증된 스토리라인과 아이돌, 숏폼, 시청자 참여형 이라는 흥행 요소를 고루 갖춘 콘텐츠”라며, “KT는 앞으로도 참신하고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원천 IP 확보를 강화하고, 국내의 우수한 제작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eezn(시즌)에서는 6월 30일까지 처음으로 앱에 로그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유료 콘텐츠를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3,000 코코를 제공하는 이벤트 ‘첫 로그인 코코’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Seezn(시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