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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vs오뚜기’ 이색 용기면 출시..당신 선택은?

농심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 vs 오뚜기, ‘크림진짬뽕’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라면시장 맞수 농심과 오뚜기가 이색 용기면 신제품을 각각 출시하고 소비자 유치를 위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업계 1위 농심이 지난달 31일 부드러운 두부로 김치찌개의 맛을 살린 용기면 신제품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출시하자, 이에 질세라 2위 오뚜기도 지난 10일 자사 스테디셀러 진짬뽕에 꾸덕꾸덕한 진한 크림을 더한 ‘크림진짬뽕’ 용기면을 시장에 내놓으며 맞불 작전에 돌입한 것. 
  
과연 우리 소비자는 어느 제품의 손을 더 높이 들어줄지 관심이 쏠린다.

농심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 출시


먼저 포문을 연 농심의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는 코로나19가 확산하며 식사대용으로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현상에 발맞춰 내놓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신라면블랙에 두부와 김치를 풍성하게 담았다.

특히, 다른 라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 건더기를 넣어 기존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 

이를 위해 농심은 김치찌개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가 두부라는 점에 착안해 겉은 탱글탱글하면서 씹으면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를 개발했고, 두부 건더기는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와 함께 두부 김치찌개 본연의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 흔히 김치찌개에 두부와 라면사리를 함께 넣어 먹는 데서 착안해 한 끼 식사로서 충분한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내놓게 됐다”며 “두부 김치찌개의 맛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또한, 농심은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를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게 개발해 맛을 업그레이드했다. 일반적으로 김치찌개를 요리할 때 높은 온도에서 끓여야 맛이 제대로 우러나는 것처럼 전자레인지로 고온에서 조리하면 김치찌개의 깊은 맛이 더 잘 살아난다. 

면발 역시 끓는 물에 조리한 것처럼 쫄깃한 식감을 더해준다.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는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1000w 기준) 에 2 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오뚜기, ‘크림진짬뽕’ 용기면 출시로 맞불 


이러하자 오뚜기도 매콤한 진짬뽕에 꾸덕꾸덕한 진한 크림을 더한 ‘크림진짬뽕’을 용기면으로 출시하며 맞불을 놨다. 최근 젊은층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어울리지 않은 메뉴 또는 제품들을 섞어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내는 ‘모디슈머’ 레시피를 반영한 메뉴다.  

오뚜기 스테디셀러인 '진짬뽕'으로 만드는 '크뽕'은 SNS 등을 통해 인기를 끈 대표적인 레시피로, 젊은 소비자층에서 큰 인기가 있는 메뉴인  '크뽕'은 크림 짬뽕의 줄임 말로, 짬뽕의 맵고 칼칼한 소스에 우유, 치즈 등을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 맛을 낸 면 요리를 말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크림진짬뽕’은 ‘진짬뽕’에 꾸덕하고 고소한 크림맛을 더해 레스토랑의 매콤한 크림 파스타 맛을 재현했다”며 “꾸덕하고 고소한 맛을 위해 생크림, 체다치즈, 마스카포네치즈 등을 황금비율로 개발하여 매콤한 해물맛과 부드럽고 고소하게 어우러지는 ‘크림진짬뽕’만의 맛을 완성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사골육수와 닭육수를 진하게 우려낸 액체스프와 다양한 채소와 고추기름을 고온에서 볶아낸 유성스프가 들어있어 진하고 매콤한 ‘진짬뽕’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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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