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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시장]②마시고·씹고·바르고..콜라겐 신제품 열전 눈길

매일헬스뉴트리션, LG생활건강, 농심, 다양한 제형의 신제품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및 뷰티업계가 환절기 가을을 맞아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줄 각양각색 콜라겐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잡기를 향한 열전에 돌입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드링크, 파우더, 씹는 형태의 제품을, LG생활건강의 피지오엘은 바르는 타입을, 라면 명가 농심은 국내 콜라겐 제품 중 최고 수준의 피부 지표 개선을 모토로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매일 즐기는 에스테틱 콜라겐!’...매일헬스뉴트리션, ‘밀세라 콜라겐 3종’ 출시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셀렉스 밀세라'는 지난 25일 콜라겐 드링크, 파우더 스틱, 구미 젤리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이를 활용한 '밀세라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제안하며 홈 뷰티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콜라겐 제품들은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과 겉을 지켜주는 밀크세라마이드를 핵심 성분으로, 겉과 속을 동시에 케어하는 ‘뷰티 시너지' 효과에 집중했다. 또한 비오틴· 비타민C·히알루론산·엘라스틴·글루타치온 등 이너뷰티 성분을 담아 빈틈없이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총 3종으로 구성해 출시됐으며 이중 ▲'밀세라 콜라겐 드링크'는 125mL 음료 제품으로 저분자 콜라겐 10,000mg과 밀크세라마이드 600mg을 함유했고, 여기에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과 비타민C, 글루타치온을 추가해 종합적인 이너뷰티 케어가 가능하며, 레몬소다 맛에 설탕무첨가 45kcal로 가볍게 마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밀세라 콜라겐 파우더'는 물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스틱 타입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1,200mg의 저분자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 600mg, 비오틴과 비타민C,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을 추가 배합했다. 레몬요거트맛으로 열량은 11kcal에 불과해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그대로 먹거나 요거트, 우유와 함께 먹어도 좋다.

마지막으로 간식처럼 즐길 수 있는 ▲'밀세라 콜라겐 구미’는 1,000mg의 저분자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 60mg을 구미젤리 형태로 구현했다. 비오틴과 비타민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성분을 휴대하기 편한 개별 포장으로 담았으며, 레몬그레이프맛으로 맛있는 이너뷰티 간식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체계적인 홈 뷰티케어가 가능한 '밀세라 에스테틱 프로그램‘도 내놨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의 목표와 기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총 3가지로 구성되었으며, 각 기간별로 집중기와 안정기, 회복기, 완성기 등으로 기간을 구분하여 그에 어울리는 제품 구성과 섭취량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중 ’20일 인텐시브 프로그램'은 단기간의 변화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 코스이며, '6주 부스트 프로그램'은 건조함 개선 등 꾸준한 루틴을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12주 리셋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관리로 확실한 변화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최적의 플랜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밀세라 콜라겐 3종 출시와 밀세라 에스테틱 프로그램 런칭을 기념해 셀렉스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12 월 31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50% 할인혜택과 함께 구매고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밀세라 콜라겐의 핵심인 '뷰티시너지' 개념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다. 매일유업과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 임상연구소에서는 제품의 핵심성분인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함께 섭취했을 때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밀크세라마이드는 우유에서 100%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막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콜라겐이 피부를 지탱하는 내부 구조를 강화하여 겉과 속을 이중으로 케어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생활건강 피지오겔, 피부 장수 과학 담은 ‘콜라겐 리뉴’ 라인 선보여 

이에 앞서 지난 9일에는 LG생활건강의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에서 콜라겐 장벽을 세워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주는 ‘사이언수티컬즈 콜라겐 리뉴’ 2종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콜라겐 리뉴’는 누적 300만개 이상 판매된 피지오겔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사이언수티컬즈’의 신규 라인업으로, 피부 장수 과학을 접목해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 케어를 돕는 ‘퍼밍 캡슐 앰플 세럼’과 ‘링클 크림’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매년 약 1%씩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진 콜라겐 손실에 근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피부 흡수력을 높인 콜라겐·엑소좀이 함유된 앰플과 크림은 콜라겐 공급, 활성화, 손상 보호의 3단계 접근법을 통해 주름부터 탄력까지 다양한 노화 징후를 전방위적으로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체에는 총 28가지 콜라겐이 존재하는데, 두 제품 모두 피지오겔이 엄선한 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3가지 콜라겐(제1형·제3형·제17형)을 피부에 직접 채워주고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해 주름 완화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학계와 업계에서 주목받는 차세대 항노화 성분인 NMN을 함유한 포뮬러가 손상 장벽을 개선해 콜라겐 손실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특히 콜라겐 활성화를 통해 앰플은 눈가·이마·입가 잔주름 개선 효과를, 크림은 팔자주름 및 목주름 개선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했다.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 출시 

농심도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을 지난 28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24년 출시된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농심 측 전언에 의하면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더마콜라겐에 사용되는 핵심 원료이자 국내에서 가장 작은 분자량(173달톤)을 가진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의 인체적용시험을 2020년에 이어 올해 추가 실시한 결과 국내 콜라겐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 수준의 효능을 확인했다.

특히 공인 시험기관인 P&K에 위탁한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 섭취 10일 만에 주름, 탄력, 보습, 각질 등 총 30가지 피부 지표에서 최대 500% 이상의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이는 국내 출시된 콜라겐 제품 중 최단기간에 가장 많은 피부 지표 개선을 기록한 사례다. 특히 국내 최초로 콜라겐 섭취를 통해 목주름, 모공과 피지 개선까지 입증됐다.

또한 더마콜라겐 시그니처RN은 농심의 초소형 정제 기술(MiLi)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정제 크기를 20% 줄여 더욱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부원료로 기존 비오틴, 셀린 외 엘라스틴과 최근 기능 소재로 인기 있는 연어이리추출물을 추가해 피부조직 재생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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