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2 (화)

  • 흐림동두천 3.0℃
  • 구름많음강릉 6.1℃
  • 흐림서울 3.5℃
  • 흐림대전 5.1℃
  • 구름많음대구 8.2℃
  • 구름많음울산 8.7℃
  • 흐림광주 7.3℃
  • 맑음부산 9.8℃
  • 흐림고창 5.9℃
  • 흐림제주 10.8℃
  • 흐림강화 2.9℃
  • 흐림보은 4.4℃
  • 흐림금산 5.4℃
  • 구름많음강진군 7.9℃
  • 구름많음경주시 8.2℃
  • 구름조금거제 9.1℃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무료급식·점자스티커에 연탄 배달..사회공헌 ‘구슬땀’

LG생활건강 시각 장애인 점자스티커 보급 사업 참여
농심은 연탄배달, bhc치킨도 무료급식소 찾아 봉사 펼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 및 식음료업계 리딩 기업인 LG생활건강, 농심, bhc치킨이 연말을 맞아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을 향한 공헌활동으로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시각장애인의 안전생활을 지원하기위해 항균 점자스티커 보급에 나서는가하면 농심은 동작구 상도4동 일대 에너지 빈곤층을 위해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를, 또 bhc치킨은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운영하는 무료급식소에서 배식과 방역 등의 공헌 활동을 펼친 것.  

화장품·라면·치킨업계를 선도하는 이들 기업이 본연의 영리활동에 애쓰는 와중에서도 틈틈이 우리 사회 약자들을 향해 온정의 손길도 나누는 행보여서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다는 평가다.  

LG생활건강, 시각장애인 안전생활 지원 ‘항균 점자스티커’ 보급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중증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자립적인 소비생활 지원을 위해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 생활용품 점자스티커 보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0일 체결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참여한 이 사업은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공익사업인 점자스티커 보급사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펼치고 있는데, 

올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 점자스티커 공익사업에 대한 지원 및 협조 ▲시각장애인의 자립적 소비생활 지원 ▲기타 공익사업 관련 상호협력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LG생활건강은 비슷한 용기로 인해 구분 사용이 어려운 다양한 생활용품에 붙일 수 있도록 10종, 약 70개의 선택조합형 점자스티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령 키즈, 샴푸, 로션 등으로 제작된 점자스티커를 필요에 따라 조합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올해 점자스티커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항균 처리된 소재로 제작되고 전국 중증 시각장애인 1만3500여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전무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각장애인의 불편함에 깊이 공감해 이를 조금이라도 개선하고자 점자스티커 보급에 참여하게 됐다"며 "항상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심 “사랑의 연탄으로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지역 사회 전달


농심은 겨울을 맞아 서울 동작구 상도4 동 일대에 사랑의 연탄 3천장을 전달, 지역사회와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에 나섰다. 연탄은 에너지 빈곤층에 전달돼 겨울나기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사랑의 연탄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로 마련한 것으로, “우리가 전하는 작지만 따뜻한 사랑이 코로나19로 더욱 춥게 느껴지는 이번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취지에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무료급식 봉사활동 펼쳐


bhc치킨에서 운영하는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무료 급식소를 찾아 배식 봉사와 방역 활동을 펼쳤다.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을 방문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이 따뜻한 점심 한 끼를 드실 수 있도록 식사 준비에 바쁜 주방에 일손을 보탠 것. 

단원들은 이날 이른 아침 무료 급식소를 찾아 다양한 반찬과 국, 밥 등 한 끼 식사를 위한 준비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이어 정성스럽게 반찬을 담아 전달하는 등 배식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식사 후 설거지와 주방 환경 정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후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간식으로 미리 준비해 간 빵과 음료를 나누어 드리며 적적하신 어르신들과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테이블 소독 등 방역 활동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한편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은 현재 4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이 나눔이라는 의미를 지역 사회에 확산하는데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내년에도 활동을 이어나가 나눔과 상생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추우시죠?..메타킹 커피, 달달한 ‘밀크카라멜’ 음료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잘파 세대를 겨냥한 탐앤탐스의 신규 카페 레이블 ‘메타킹 커피’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뉴트로 감성 한 스푼 얹은 달콤한 신규 음료 ‘밀크 카라멜’ 3종을 제안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타고 부쩍 수요가 높아진 정통 밀크카라멜의 깊은 풍미를 요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만큼, 벌써부터 SNS상에서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신메뉴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밀크카라멜 라떼(Hot/Iced)는 국산 1A등급 우유를 더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베이직 라인 음료로 Hot 밀크카라멜 라떼의 경우 고소한 밀크폼이 함께 어우러져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밀크카라멜 메타치노는 퐁신한 헤이즐넛 크림을 위에 얹고, 카라멜 드리즐을 둘러 진한 맛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아이스 음료다. 밀크카라멜 3종 모두 각 원재료간의 상성을 최우선으로 고려, 쉽게 물리지 않는 풍성한 단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밀크카라멜 고유의 개성을 이번 메뉴에 담아냈다”며 ”에너지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 시즌, 밀크카라멜 3종으로 당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