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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bhc치킨vsBBQ’...대학생 봉사 경쟁 펼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vs BBQ 올리버스 공헌 활동 경쟁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치킨업계 라이벌 bhc치킨과 BBQ가 올해부터 실적 경쟁을 넘어 대학생 봉사단체를 앞세운 사회공헌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7년 일찌감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을 결성하고 다방면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쳐온 bhc치킨에 이어 BBQ도 올해 ‘올리버스’ 1기를 창단하고 활동을 예고한 것. 

교촌치킨에 이어 업계 외형 2, 3위를 달리는 bhc치킨과 BBQ의 자존심을 건 대학생 봉사단체의 진검 승부에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 개최   

 
먼저 bhc치킨은 지난 10일 ‘해바라기 봉사단’ 6기의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2017년 발족했다. 올해 기수인 6기는 지난해 12월 모집을 통해 총 10명 선발됐으며 1월부터 1년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5기 해단식도 함께 진행하고 봉사단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최우수 봉사단원에는 한니아, 김상중 단원이 선정됐으며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열정적인 단원들 덕에 5년간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많은 제약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의미 있는 봉사를 진행하며 무사히 활동을 마무리한 봉사단 5기 단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6기 역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지난해 연탄 기부를 시작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플로깅 활동, 개미마을 방역 봉사, 김장김치 나눔 봉사 등 총 24회의 봉사활동을 펼쳤고, 활동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bhc치킨에서 전액 지원했다.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1기 발대식 가져


같은 날 국내 최대 매장수를 보유중인 제너시스 비비큐도 송파구 제너시스BBQ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대학생 봉사단과 그룹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올리버스(Olive Us)’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윤홍근 회장과 윤경주 부회장, 이승재 대표 등의 임직원들과 올리버스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발대식은 올리버스 소개 및 발대식 이전 봉사활동을 담은 영상 시청으로 시작했다. 올리버스 봉사단의 질의응답과 활동소감, 향후 추진계획 발표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올리버스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 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봉사단이다. 

이날 첫 발대식을 가진 올리버스 1기는 작년 10월 말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대학생으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윤홍근 회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올리버스 여러분들이 모두 한 마음으로 올리버스에 함께 해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사회 곳곳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세세하게 BBQ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지난해 10월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발대식을 연기하고 지난 9일까지 정기 및 특별봉사 활동을 선행했다.

지난해 11월 뚝섬 한강공원 플로깅과 관악구 소재 아동양육시설과 자립생활관에 치킨을 전달했고, 지난 9일에는 새해 첫 활동으로 경기도 남양주 소재 ‘사랑해주오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펫푸드 전달, 견사장과 내부 시설 청소 및 보수, 유기견 목욕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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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