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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서 아이키, SK온 '일일사원' 첫출근...임플로이언서 발굴

'슈퍼스타 박대리 찾기' 선발오디션 유튜브 조회수 112만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댄스 퀸’ 아이키가 글로벌 배터리 제조기업 SK온 일일사원이 됐다. SK온에 ‘첫 출근’한 아이키가 부여받은 업무는 ‘슈퍼스타 박대리 찾기’. SK온을 온세상에 널리 알릴 임플로이언서를 찾는 일이다. 과연 아이키는 끼와 재능이 ‘풀(full) 충전된’ 구성원을 발굴하고 가르쳐 성공적인 임플로이언서로 육성해낼 것인가.

*임플로이언서: employee와 influencer 합성어. 스스로 소비자에게 긍정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직원.

아이키의  ‘SK온 임플로이언서’ 육성기를 담은 유튜브 영상물이 화제다. 7일 SK온에 따르면, 이달 초 유튜브에 공개한 ‘슈퍼스타 박대리’가 첫 회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박대리’는 ‘배터리’와 발음이 비슷하고 ‘대리’ 직급이 대부분 비교적 젊은 세대라는 점에서 SK온의 활기찬 조직문화를 상징하는 인재를 뜻한다.

 

지난 1일 공개된 에피소드 1편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112만회를 돌파했다. 국내용으로 제작한 기업 자체 콘텐츠로는 보기 드문 수치다. 첫 에피소드 공개 후 ‘영문 자막도 만들어 달라’는 해외 구독자들의 댓글이 쏟아져 영문 자막을 추가했을 정도다.

첫 에피소드에서, 아이키는 서울 종로구 SK온 그린캠퍼스에 출근해 “열심히 일해서 우리 가족을 먹여 살리겠다”며 각오를 다진다. 그가 자율좌석시스템을 통해 선택한 좌석은 딸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꾸몄다.

‘아이키가 세계를 제패하고 SK온에 들어왔으니, SK온 인재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도 찾아달라’는 업무 지시와 함께 아이키의 본격적인 회사 생활이 시작된다. 이후 아이키는 회사 곳곳을 돌아다니며 재능과 끼로 뭉친 구성원들을 발굴해 나간다. 앞으로 임플로이언서가 최종 선발되는 과정은 ‘슈퍼스타 박대리’ 시리즈로 제작돼 유튜브에서 공개된다.

 

아이키는 ‘슈퍼스타 박대리’의 유일한 심사위원이다. 오디션에 참가한 SK온 구성원들은 수준급 댄스부터 랩, 볼 리프팅, 발차기까지 각양각색의 재능을 선보이며 활약했다. 아이키는 “배터리 회사에 충전하러 왔는데 (SK온 구성원들의 에너지에 눌려) 방전됐다”며 “예상보다 너무 재미있는 분들이 너무 많아 혼자서는 결정할 수 없겠다”고 말했다.

이달 열리는 결선에서 구독자 투표를 거쳐 ‘슈퍼스타 박대리’가 최종 선발된다. 결선에는 서울 그린캠퍼스와 관훈캠퍼스에서 각각 진행한 1차 오디션을 통해 아이키가 선발한 후보자들이 진출한다.

‘슈퍼스타 박대리’로 선발되면 아이키에게 인플루언서 활동 팁을 전수받고, 향후 SK온을 대표해 임플로이언서 활동에 나선다. 영상은 총 5편으로 제작돼 11월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SK온 관계자는 “SK온이 제조업이라는 이유로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는 ‘할 말은 하는’ 젊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자랑하고 있다”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배터리 산업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K온을 함께 이끌어나갈 미래 구성원들에게 SK온을 알리고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SK온은 최근 ‘SK On-air(SK온에어)’로 유튜브 채널을 새단장 했다. ‘SK온에어’는 언제나 깨어있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채널명은 회사의 신규 미션인 ‘We Power for Green 홍보 영상 공개 이벤트로 공모해 확정했다.

* We Power for Green : 배터리 제조기업인 SK온이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친환경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미.

SK온은 지난해 3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래 SK온 브랜드 필름,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기업문화 소개, 글로벌 사업 소개 등 다수 영상 콘텐츠를 공개해왔다. 채널 구독자 수도 빠르게 늘어났다. 유튜브 채널 1년 6개월 만인 9월 현재 구독자 수는 6만명이 넘는다. 총 누적 조회수도 800만회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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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