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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내가 잘나가"...3월 판매량 홍보제품 면면은?

제품 홍보 및 호기심 자극해 구매까지...'일석이조' 노려


요즘 잘 팔리는 신상품이나 기존 인기 제품에 대한 판매량 공개 등 홍보 열기가 좀처럼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3월에도 다양한 업체들이 관련 소식을 전해왔다.


25일 현재까지 유통가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CJ푸드빌 빕스, 1만4900원 ‘TO GO 딸기 가득 치즈 케이크’ 인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자사 ‘투고(TO-GO) 딸기 가득 치즈 케이크’가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4천개에 임박하는 등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고 지난 23일 밝혔다.


‘딸기 가득 치즈 케이크’는 진한 치즈 케이크 위에 딸기와 블루베리, 크랜베리 토핑을 듬뿍 올린 디저트 케이크로, 새콤 달콤한 베리류와 고소한 치즈 케이크의 맛의 조화가 일품. 


봄 시즌 한정으로 4월 중순까지 판매하며, 1만4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것. 게다가 통신사/제휴카드 할인도 가능해 더욱 실속 있게 구입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스타벅스 슈크림 음료, 15일만에 100만잔 판매 돌파...‘인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월 20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앵콜 출시했던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프라푸치노가 출시 15일만인 3월 6일, 1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슈크림 라떼는 슈크림에서 느껴지는 고소하고 깊은 풍미의 천연 바닐라 빈이 특징인 음료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해 자체 개발해 출시했던 음료.


특히 지난해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역사상 최단 기간인 출시 22일만에 100만잔이 판매된 프로모션 음료로 기록된 바 있는데, 올해는 이보다 일주일을 더 단축시킨 15일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그 열풍을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다는 것.


또한 봄 시즌 한정 음료로 3월 19일까지만 판매될 예정이었으나, 고객들의 판매 연장 요청 쇄도로 판매 기한을 좀 더 연장하기로 우선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상세한 연장 기한은 추후 원부재료 조달 등의 추이를 보고 확정할 예정이다.


공차코리아, 딸기 신메뉴 출시 50일만에 100만잔 판매 돌파


공차코리아는 지난 1월에 선보인 ‘딸기 신메뉴 4종’ 및 2월에 출시한 ‘딸기 초콜렛 밀크티’가 출시 50일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출시 일주일 만에 3초에 한 잔 판매를 기록한 이후에도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여 출시 50일 기준 2초에 한 잔씩 판매되는 놀라운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는 것. 


딸기 신메뉴는 싱그러운 맛과 화사한 색깔이 눈에 띄는 메뉴로, ‘딸기 쥬얼리 밀크티’, ‘딸기 쿠키 스무디’, ‘딸기 타로 밀크티’, ‘딸기 얼그레이 티라떼’, ‘딸기 초콜렛 밀크티’ 등 5종으로 출시됐다.


이 같은 인기 비결에 대해 공차 측은 프리미엄 잎차를 ‘고르고’ 황금비율로 ‘우려낸’ 티 베이스에 딸기를 ‘더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한 점을 꼽았다.


뿐만 아니라 2018년 푸드트렌드 중 하나인 식감을 강조한 플레이버 토핑인 ‘딸기 쥬얼리’를 도입하여 소비자 호기심을 자극하고, 맛과 새로움, 또 재미를 전달한 것도 성공 요인 중 하나라는 설명이다.


공차코리아 마케팅본부 김지영 이사는 “소비자의 실제 커스터마이징 조합과 SNS, 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 푸드 트렌드를 접목한 것이 주효했다”며 “소비자들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맛은 물론 새로움까지 더한 신메뉴 개발에 정성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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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