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수)

  • 맑음동두천 13.1℃
  • 흐림강릉 11.8℃
  • 맑음서울 15.2℃
  • 흐림대전 17.0℃
  • 구름많음대구 16.6℃
  • 흐림울산 15.6℃
  • 구름많음광주 17.5℃
  • 안개부산 15.9℃
  • 맑음고창 12.6℃
  • 구름많음제주 14.6℃
  • 맑음강화 15.2℃
  • 흐림보은 16.2℃
  • 흐림금산 16.5℃
  • 구름많음강진군 16.0℃
  • 구름많음경주시 13.9℃
  • 구름많음거제 16.2℃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vs 투썸’ 폭염사냥 음료 격돌...당신 선택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커피전문점업계 리딩 기업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본격 여름철을 맞아 맛과 비주얼을 겸비한 음료 신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폭염에 지친 소비자 발길잡기에 나섰다. 


25일 현재 이들 기업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스타벅스,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 등 음료 3종 출시...머그 등 MD도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폭염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밀크 카라멜 콜드 브루 프라푸치노’, ‘라임 망고 블렌디드’, ‘수박 블렌디드’ 등 신규 음료 3종을 지난 24일 출시했다.

아울러, 여름 대표 과일 수박과 망고를 주재료로 한 ‘라임 망고 블렌디드’와 ‘수박 블렌디드’ 등 과일 블렌디드 음료 2종도 선보였다. 

먼저 ‘라임 망고 블렌디드’는 새콤한 라임 레몬 셔벗에 달콤한 애플망고 과육, 상쾌한 페퍼민트가 더해져 휴양지에서 즐기는 칵테일을 연상시키며, 

또 ‘수박 블렌디드’는 수박과 요거트가 색다른 조화를 이루는 음료로, 더욱 달콤하고 맛 좋은 고창 수박을 사용했다. 패션후르츠로 수박 씨를 표현해 마치 수박을 잘라놓은 듯한 모습이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이외에도 늦여름 밤하늘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고래 별자리와 신비로운 달의 모습을 담은 머그, 텀블러 등 MD 24종과 ‘진한 녹차 생크림 케이크’와 ‘치킨 에그 샐러드 포미’ 등 휴가철을 더욱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신규 푸드 4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 “상큼한 샴페인 향의 ‘유럽 감성 음료’ 즐기세요”

이에 앞서 지난 9일 투썸플레이스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아포가토와 에이드 신제품을 선보이고, 상큼한 샴페인 향의 ‘유럽 감성 음료’를 즐겨볼 것을 제안했다.  

이번 신제품은 유럽에서 즐기는 칵테일과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상큼한 샴페인 향의 스파클링 워터, 생과일 등을 활용해 이색적인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로 알려진 아포가토(Affogato)는 ‘레몬 셔벗 아포가토’, ‘밀크 소프트 아포가토’, ‘발로나 소프트 아포가토’ 등 3종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더불어 깨끗하고 청량한 맛으로 이맘때쯤 인기가 높은 에이드는 ‘레몬 셔벗 에이드’, ‘상그리아 에이드’ 2종도 내놨다. 

이중 ‘레몬 셔벗 에이드’는 스파클링 워터에 민트, 생라임을 넣어 독일에서 즐겨 마시는 칵테일 ‘후고’를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맛을, 또 ‘상그리아 에이드’는 오렌지, 레몬, 자몽 등 생과일을 가득 넣은 무알콜 에이드로 여름철 어느 때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각각 국내외 커피전문점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여름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은 어찌 전개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