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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25일 돌입 '여름 e-프리퀀시 사은 행사' 초대

5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e-프리퀀시 스티커 적립 및 사은품 증정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굿즈 5종 사은품으로 준비
철저한 품질 검증 위해 증정품 예약과 수령 기간 5차수로 분리해 운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5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전개하는 여름 e-프리퀀시 사은 행사에 초대했다.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힌 것.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13년부터 올해로 11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여름 사은 행사로, 올해는 ‘SUMMER ON’을 주제로 한층 자유로워진 올 여름,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를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의 메시지를 전한다. 

올해 증정품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3종)과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은 키친웨어 전문 제조업체에서 제작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2종) 등 총 5종으로 출시됐다.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은 스타벅스 고유의 감성이 담긴 특별한 컬러와 디자인에 헬리녹스의 탁월한 기술력이 더해져 제작되었으며, 컴팩트한 캠핑용 테이블로 가볍고 설치가 간편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는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팬으로 요리용 팬 및 플레이팅용 접시로 사용이 가능한데다 가볍고 편리하며, 안전한 사용을 위해 우드 핸들과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 또는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스타벅스 리프레셔가 포함되며, 증정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Tall) 3장으로 대체 증정된다. (증정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e-스티커는 제조 음료 구매 결제 즉시 적립만 가능) 

아울러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지정한 수령 차수에 증정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며, 예약 기간 일정에 맞춰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 차수,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예약한 차수의 수령 기간 동안 지정한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예약 가능 일자는 5월 25일부터 7월 10일 중 5차수로 나누어 예약할 수 있다.(e 프리퀀시 이벤트 기간과 동일) 또한 예약 차수 별 계정당 품목 합산 최대 10개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다. 

증정품 수령 기간은 6월 17일부터 9월 27일 중 사전 예약한 차수에만 증정품 수령이 가능하며, 반드시 신청한 증정품 수령 기간에 신청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해야 한다. 

특히 올해 서머 e-프리퀀시 행사는 품질을 통한 고객의 신뢰 회복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품질안전센터를 출범하고, 기존 식품위생 분야 품질 관리 업무를 비식품분야까지 확대해 자사에서 출시하는 모든 상품에 대한 안전성을 철저히 검증해 나가고 있다고 스타벅스 측은 밝혔다. 

이번 증정품 역시 강화된 품질안전기준에 따라 3회 이상의 안전성 검사 및 확인을 진행했으며 예약기간과 수령 기간을 차수별로 나누어 진행하는 이유도 여러 차례의 검증 단계 등이 추가되어 기획부터 제작까지 보다 철저한 품질 검사를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고객들께 감사의 의미와 함께 초심으로 돌아가는 스타벅스의 진정성을 담아 여름 e-프리퀀시 사은 행사를 준비했으며. 무엇보다 철저한 품질 안전 강화를 통한 고객들의 신뢰 회복에 중점을 두었다”며 “올 여름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누리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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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재단, 멸종위기 식물 및 담수어종 복원 행보 ‘구슬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환경재단이 민간기업 및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국내 멸종위기 식물과 어류 복원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1일 코스맥스와 함께 화성특례시 향남제약공단 내 ‘생물다양성 공원’을 조성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진노랑상사화’를 포함한 자생식물 21종, 약 2000주를 식재하는가하면, 2일에는 에쓰오일·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멸종위기 황쏘가리 복원을 위해 치어를 방류하는 등 민관 협력을 잇따라 진행한 것. 이는 온난화와 플라스틱 쓰레기 등으로 나날이 황폐화되어가는 지구 환경을 조금이라도 보살피기 위한 발걸음이어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환경재단은 코스맥스와 함께 화성특례시 향남제약공단 내 ‘생물다양성 공원’을 조성하고,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진노랑상사화’를 포함한 자생식물 21종, 약 2000주를 식재했다. 이는 멸종위기 식물과 자생식물의 증식 및 서식 공간 확대를 통해 도시 내 생물다양성을 복원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의 일환. 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 파괴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식물 중심의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은 여전히 주목받기 어렵다는 점에서 착안해 추진됐다. 현재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