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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ight-Up’ 매장 시즌2 & 이벤트..빕스(VIPS)의 유혹

트렌디 문화공간 ‘VIPS&BEER BITE’ 선봬..상권 맞춤형 변화로 2030 공략
카카오페이 도입 기념 가격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서울의 핵심 상권 명동에 ‘수제맥주와 트렌디한 문화’가 있는 즐거움 가득한 ‘Delight-Up’ 매장인 ‘VIPS&BEER BITE’를 선보이고 카카오페이 도입기념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섰다. 

이는 최저임금 인상 파동과 가처분소득 감소 등으로 인한 외식산업 침체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가 읽히는 대목이다. 

최근 빕스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명동중앙점을 트렌디한 문화공간 ‘VIPS&BEER BITE’로 리뉴얼 오픈
 

먼저 빕스(VIPS)는 지난달 25일 서울의 핵심 상권에 위치한 ‘명동중앙점’을 ‘수제맥주와 트렌디한 문화’가 있는 즐거움 가득한 ‘Delight-Up’ 매장인 ‘VIPS&BEER BITE(비어바이트)’로 리뉴얼 오픈했다.  

최근 빕스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전략하에 주요 상권별로 특색있는 매장 모델을 고민하며, 지속 개발해 선보여 왔다. 

먼저 지난 6월초 오피스 상권인 퇴계로 ‘제일제당센터점’을 샐러드 특화 매장 ‘VIPS Fresh Up’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 ‘명동중앙점’을 트렌디한 문화를 찾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에 맞춰 ‘20여종의 수제 및 세계 맥주와 음악이 있는 이색 콜라보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 

이를 위해 ‘명동중앙점’은 수제맥주를 특화한 매장답게 ‘BEER BITE’라는 새로운 ‘SI(Store Identity)’로 차별화 했다. 

20여종의 수제 및 해외 맥주를 취향 것 즐길 수 있는 ‘Tap Station’ 공간을 마련, 매장 입장 시 팔찌 형태의 Tap Band를 제공하고, 고객이 셀프로 맥주기계를 터치해 원하는 만큼 맥주를 따라 즐기는 스마트한 주문 방식을 도입했다. 

국내에서 가장 ‘핫’한 4대 브루어리인 ‘더부스’, ’맥파이’ ,’버드나무’, ’어메이징’의 수제맥주를 모두 제공하며, 평일 저녁에 한해서는 샐러드바 주문 없이 수제맥주와 어울리는 가성비 좋은 ‘훈제연어 플래터’, ’페퍼로니 치즈 프라이즈’ 등 ‘단품 메뉴’만도 즐길 수 있다.    
 

공간을 채우는 음악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Mnet닷컴과 힙합 레이블 'AOMG'와 콜라보레이션한 음악으로, 한층 젊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겠다는 전략이다.  

빕스 관계자는, “명동이라는 상권에 특화해 2030직장인과 대학생 고객을 타깃으로 전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빕스를 준비해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 충족을 위해 하나하나 특색 있는 모델을 다양하게 제안하며, 새로운 외식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혓다.

카카오페이 도입 기념 프로모션 진행


또한 빕스는 최근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 도입 기념으로, 최대 30% 할인 혜택과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굿즈 증정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결제 시 20% 즉시 할인에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빕스의 대표 메뉴인 ‘원파운드 스테이크’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카카오프렌즈 휴대용 선풍기를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은 지난달 19일, 오프라인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빕스·계절밥상·N서울타워·부산타워 등 총 7개 브랜드, 180여개 직영 매장에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 론칭 기념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금융 계좌로 충전한 잔액으로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 들어가 ‘더보기’를 누른 후 ‘매장결제’를 선택하면 생성되는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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