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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이노베이션, 매출 30%↑ 흑자 전환 성공

매출액 444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103억원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엠아이텍과 코메트생명과학, 인트로바이오파마 등 바이오·의료 기업을 인수하며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지난해 드디어 흑자로 올라섰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지난 28일, 2018년 재무실적을 발표하면서 매출 444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10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29.95% 증가한 실적이며 영업이익은 2017년 11억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는데 성공했다.


잇따른 합병으로 회사는 대내외 영업구조와 경영구조를 바꾸는 과정에서 손실을 기록했지만 지난해 이러한 합병 후휴증을 완전 극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한 것에 만족하지만, 합병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 해 자회사인 엠아이텍 상장에 따른 구주 매출 처분이익 등으로 별도 재무제표기준 103억원을 실현했다는 설명이다. 회사의 경영상태를 결정하는 최종 이익이 커다랗게 증가하면서 회사의 재무상태도 넉넉해졌다.

시너지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매출신장과 수익성 개선은 미생물 배양배지 사업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비혈관 스텐트 전문업체 자회사 엠아이텍의 꾸준한 해외시장 공략 성공에 기인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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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