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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패션기획전에 저탄소 메뉴..환경의 날 별별 행보 ‘눈길’

최대 50% 할인 패션아이템부터 대체육, 업사이클링 제품 등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친환경 행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머스트잇, ‘환경의 날' 맞아 '지속가능한 패션 기획전' 개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패션 포 올 오브 어스(Fashion For All of US)’를 슬로건으로 지속가능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고객들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명품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4% 추가 할인 쿠폰도 사용할 수 있다. 

기획전 카테고리는 ‘자연 직물 소재로 재단한 제품(From Nature)’과 ‘중고 제품(Second Hand)’, ‘재활용 소재 활용 제품(Reusable & Recycle)’ 세 가지로 구성했으며, 상품은 여름날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의류와 소재가 무겁지 않은 패션 아이템 위주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 룩북(Look Book)에는 성수동 소재 프라이빗 요가 스튜디오 ‘공간차츰’의 대표 강사이자 비건 라이프(Vegan-Life)를 실천하는 인플루언서 김보경이 모델로 나서 눈길을 끈다. 

룩북에 소개된 상품은 ▲‘가니’ 천연 실크 소재 스크런치 ▲ ‘JW앤더슨’의 천연 니트 숄더백 ▲‘나누시카’ 비건 레더 클러치백 ▲‘프라다’ 라피아백 ▲’스텔라 맥카트니’ 100% 천 소재 크롭진 ▲’스포티앤리치’ 천 소재 백팩 ▲’파타고니아’ 리스폰빌리 반팔셔츠 ▲’프라이탁’ 업사이클링백 등이다. 

아울러 오는 11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 추첨을 통해 ‘공간차츰 오프라인 요가 원데이 클래스 수강권’과 ‘투썸플레이스 머그잔 교환권’을 제공한다. 참여는 ‘나만의 지속 가능한 쇼핑 방법’과 ‘나만의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남기면 된다.

뚜레쥬르, ‘환경의 날’ 맞아 캠페인 열고 대체육 신제품도 선봬


CJ푸드빌 뚜레쥬르는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치고, 베지테리안 신제품을 선보인다. 

뚜레쥬르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맛있고 건강한 라이프로 녹녹(knock knock)!' 캠페인은 지구 환경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환경보호’ 가치에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녹녹(knock knock)’은 환경보호 및 건강을 상징하는 녹색(green)과 지구 사랑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문을 두드린다는 노크(knock) 의미를 담은 명칭이다. 

먼저, 환경의 날 당일 ‘뚜레쥬르와 가치 키움’ 행사를 연다. 6월 5일 장바구니 지참 후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가치 키움 씨앗 스틱’을 한정 수량 증정하고 건강과 환경을 모두 생각한 ‘맛있는 베지테리안 제품’도 대폭 확대한다. 

으깬 병아리콩을 뭉쳐 튀겨 낸 인기 채식 식재료 ‘팔라펠’을 활용한 샌드위치 ‘담백아삭 베지랩’, 상큼한 당근 라페와 병아리콩, 식물성 드레싱을 곁들인 ‘병아리콩 베지볼 샐러드’와 함께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베지텐더 밸런스랩’와 ‘어니언링 베지함박버거’도 선보이며, 더불어 이번 환경의 날 캠페인 및 대체육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매장에 게시하는 포스터 2종에 FSC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는 세심함까지 선보여 눈길을 끈다. 

CJ프레시웨이, 제철 식재료 가득한 ‘저탄소 메뉴’ 운영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 사업장에 다양한 저탄소 메뉴를 제안하며 건강한 식습관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급식 이용객의 만족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 

전국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달 경쟁력 있는 메뉴를 제안하는 ‘월간요리’ 콘텐츠를 통해 올 한 해 총 8가지 저탄소 메뉴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는 사육과정에서 많은 양의 탄소를 배출하는 육류를 지양하고 제철 채소와 과일을 활용해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겠다는 취지다.

이외에도 CJ프레시웨이는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실천 방법을 담은 포스터를 매달 전 고객사에 배포하고 급식 운영진과 이용객이 이를 실천하는 것을 돕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친환경 클린키트 및 업사이클링 제품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3일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생활 속에서 환경을 아끼고 보호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기존에 선보였던 ‘클린키트’를 새롭게 리뉴얼 한 클린키트는 소비자들의 지속가능한 텀블러 사용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텀블러와 친환경 세척용품을 세트 구성한 제품으로, 지난 2019년 처음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리뉴얼한 클린키트는 국내최초로 제로웨이스트 서비스 기업 인증을 받은 ‘피스온테이블’이 운영하는 친환경 브랜드 ‘지구샵’과 협업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구성으로 내놨다.

빨대 내장형 스테인리스 텀블러, 천연 세척솔, 동구밭 친환경 주방비누, 천연 비누망, 천연 소프넛 열매로 구성한 ▲투썸x지구샵 클린키트와 커피 가공 부산물 및 페트병 업사이클링한 ▲투썸 허스크 텀블러와 함께

일회용 페트병에서 추출한 재생 섬유를 활용해 제작한 ▲투썸 R-PET BAG 등이다. 

투썸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3일부터 매장에서 클린키트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투썸 R-PET BAG 미디엄 사이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펼치고 있다. 단, 매장 별로 판매 제품과 행사 진행 여부가 상이하니 미리 확인 후 방문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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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