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뷰티시장]⑦내가 잘나가..뷰티 브랜드 홍보전 ‘후끈’

제품 판매량 신장률이나 각종 뷰티 어워드 수상 실적 공개 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뷰티업계가 요즘 잘나가는 자사 제품에 대한 홍보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자사 특정 제품의 판매량을 공개하거나 각종 유통채널에서의 판매 실적을 공개하는 일종의 '뉴메릭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해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수년전부터 홍보에 적극 활용돼온 뉴메릭(숫자) 마케팅은 브랜드나 제품에 고유의 숫자를 부여해 특성을 암시하거나, 또는 해당 제품의 판매량을 알리는 기법 등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이중 판매량 공개 기법은 해당 제품이 인기라는 사실을 우회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제품을 알릴 수 있음은 물론, 해당 제품을 몰랐던 소비자들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해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일석이조 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이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LG생활건강, 日온라인몰(큐텐) 진출 반년 만에 294% 판매 신장  
 
LG생활건강은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에 화장품을 첫 출시한 지 약 6개월 만에 300%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온라인 채널을 발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면서 일본 뷰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LG생활건강은 일본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올해 5월부터 큐텐, 아마존 등에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꾸준히 출시했다. 현재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되는 LG생활건강 제품은 화장품 브랜드 9종과 HDB(홈케어&데일리뷰티) 브랜드 9종이다.
 
주로 큐텐이 주최하는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에 참여해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층을 확대하는 방식을 전개 중인데, 큐텐은 일본 MZ세대가 많이 찾는 대표적인 온라인몰이다. 

지난 3일 종료한 11월 메가와리(11월 22일~12월 3일)에서 직전 행사인 9월 행사 대비 약 135%의 신장률(이하 매출 기준)을 기록했는데, 처음 참여했던 6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신장률은 294%에 이른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 전언이다.
 
이번 11월 행사에서는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에서 첫 선을 보인 ‘얼티밋 핏 롱웨어 & 톤업 진 쿠션 3종’이 매출 성장을 이끈 것으로 전해진다. 또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의 하이라이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이 부문 판매 1위에 올랐다는 것. 

또한 11월 행사에서 런칭한 ‘글린트 립세린’은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일본 시장 내 경쟁력을 확인했는데, 립세린은 LG생활건강이 기존 ‘립 밤’과 ‘립 마스크’의 장점만 모아 새롭게 출시한 3세대 기능성 립 케어 제품이다.
 
이밖에 데일리뷰티 제품에서는 ‘유시몰’의 화이트닝 치약이 66%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면서 ‘리빙’ 부문 판매 2위를 차지했고, 이 밖에 더마 브랜드 ‘피지오겔’, 건강기능식품 ‘리튠’ 등도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부연 설명했다. 

라카, 일본 큐텐 최대 행사서 2분기 연속 “가장 많이 팔린 틴트ㆍ립스틱”

같은 날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도 자사 ‘립틴트’와 ‘립스틱’ 제품이 글로벌 뷰티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의 연중 최대 행사인 ‘메가와리’서 ‘가장 많이 팔린 립틴트’와 ‘가장 많이 팔린 립스틱’으로 기록되며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프루티 글램 틴트’는 2022년 상반기부터 7분기 연속 ‘메가와리 판매랭킹 1위 틴트’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으며,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올해 5월 첫 출시된 이후 2분기 연속 ‘메가와리 판매랭킹 1위 립스틱’으로 새로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신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라카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론칭됐으며, 화보와 필름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꾸준히 생산하고 대중에게 공개해오면서 ‘뷰티’에 관한 오랜 관성을 부지런히 변화시키는 선도적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킨푸드, 올리브영·화해·글로우픽 등 다수의 뷰티 어워즈에서 1위 수상

이에 앞서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지난 5일, 자사 ‘당근 패드’의 10관왕을 포함해 올 한해 올리브영 등 다수의 뷰티 어워즈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킨푸드는 2023년을 마무리하며 각종 부문에서 수상한 내용을 공개했는데, ▲올리브영 ▲화해 ▲글로우픽 ▲파우더룸 등 4개 어워즈를 비롯해 주요 뷰티 매체 및 유튜버들의 선택을 포함한 결과로 총 4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는 설명이다. 

이중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 일명 ‘당근 패드’는 ‘2023 올리브영 어워즈’ 패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2023 화해 어워드'에서도 ‘당근 패드’가 스킨/토너 패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꾸준한 대세 아이템임을 평가 받았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3 글로우픽 상반기 어워드’에서 ‘당근 패드’ 외에 보습에센스 부문에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보습마스크 부문에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마스크’가 1위,

또 수분마스크 부문에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마스크’, 진정마스크 부문에서 ‘캐롯 카로틴 마스크’가 2위를 차지하는 등 다수 제품이 고루 사랑받았다고 덧붙였다.

아이소이 잡티세럼, ‘올리브영 어워즈’ 1위 및 11년 판매 1위 기록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를 지향하는 아이소이는 자사 잡티세럼이 2023 올리브영 어워즈 에센스 부문 9년 연속 1위를 수상, 올리브영 에센스 누적판매 기준 무려 11년째 1위를 기록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잡티세럼은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고가의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을 핵심 원료로 사용해 빠른 화이트닝 시너지 효과를 선사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잡티는 물론, 피부톤, 결, 투명도까지 동시 개선하는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했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어성초, 병풀 등을 함유해 민감 및 트러블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다는 것. 

특히 대표 성분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은 3천 송이 장미를 물로 증류해 오직 1g 추출될 정도로 귀해 ‘액체 다이아몬드’로도 불리는데, 이 중에서도 오직 물로만 증류해 가장 처음 추출되는 ‘불가리안 로즈오일 오또’를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