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뷰티시장]⑥설화수·구딸·이니스프리, 홀리데이 에디션 제안

아모레퍼시픽그룹 뷰티 브랜드별 홀리데이 에디션 눈길
설화수, 구딸,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등 한정판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설화수, 구딸,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등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전개하고 있는 주요 뷰티 브랜드가 홀리데이시즌을 겨냥한 한정판 에디션을 제안했다. 

각 브랜드별 특색을 각기 담아낸 ‘2023 홀리데이에디션’을 앞세워 소비자 저격에 나선 것. 점차 시간이 흐를수록 여타 뷰티기업들도 홀리데이 에디션 경쟁에 속속 동참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21일 현재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설화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한정판 2023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올 시즌 주제는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로 설화수만의 예술적인 감각으로 특별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Amber)’와 ‘실버(Silver)’ 색상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아름다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컬렉션은 ‘나의 첫 설화수 세트’와 ‘자음생크림 세트’로 나뉜다. 윤조에센스와 백삼팩, 자음생크림이 포함된 ‘나의 첫 설화수 세트’는 설화수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퍼스트케어 루틴 세트로 구성했고, 

‘자음생크림 세트’는 자음생크림 본품 외에도 윤조에센스, 자음생세럼, 순행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품이 함께 담겨 특별함을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구딸,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 '윈 포레 도르 캔들' 출시  

파리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은 지난 20일,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윈 포레 도르’ 캔들을 한정 출시했다.  

이 캔들은 겨울 숲의 차갑고 깨끗한 향과 따뜻한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 특히 해마다 연말 분위기에 걸맞은 색다른 디자인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구딸의 오랜 고객에게는 하나의 크리스마스 전통이 된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캔들이다.

또한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은 '눈 내리는 겨울 밤, 한 소녀가 발견한 신비로운 책(THE MAGICAL BOOK)'이라는 콘셉트로 구딸만의 이야기를 담았다. 감각적 플라워 패턴과 금박의 솔방울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일러스트로 디자인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컬렉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리의 크리스마스 무드를 담은 오브제들을 함께 증정한다. 캔들과 같은 향의 '크리스마스 센티드 세라믹 오너먼트'와 미니 캔들, 성냥 등을 함께 구성해 연말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니스프리, ‘2023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같은 날 이니스프리도 2023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조이풀 홀리데이 인 디아일(A JOYFUL HOLIDAY IN THE ISLE)’을 출시했다. 

2023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조이풀 홀리데이 인 디아일’은 지난 3월 진행된 리브랜딩 이후 선보이는 첫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무한한 가능성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이니스프리 섬에서 숨겨진 피부의 보물을 찾아 떠나는 즐거운 모험이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담았다. 

특히 패키지에는 이니스프리 대표 컬러인 액티브 그린 외에도 다양한 컬러와 톡톡 튀는 그래픽을 담아 페스티벌한 무드를 불어넣었고, 각 제품별 베네핏을 액티브한 모험과 연계한 타이포그래피로 표현해 경쾌하고 생기 넘치는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총 6가지 에디션으로 구성해 출시됐으며 환경을 생각한 패키지인 '리필 세트’와 알찬 구성의 ‘대용량 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스쁘아, 시시각각 변하는 찬란함...‘샹들리에 에디션’ 출시


이밖에 에스쁘아는 미세한 움직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고급스러운 찬란함을 쏟아내는 샹들리에에서 영감을 받은 ‘샹들리에 에디션’을 지난 15일 내놨다. 

아이팔레트와 립글로스로 구성됐으며, 빛나는 글리터와 골드펄이 은은하게 반짝이는 코랄 베이스로 활용도 높은 8구 팔레트와 블루 퍼플 펄이 박혀있는 영롱하고 탱글한 유리알 광택 글로스가 매일이 홀리데이 같은 눈부신 메이크업룩을 완성해준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