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기획PLUS

[뷰티시장]⑤‘디깅 소비’에 빠진 MZ세대 저격 뷰티템 ‘눈길’

MZ세대를 중심으로 특정 분야와 관심사를 파고드는 ‘디깅 소비’ 문화 확산
디깅 열풍 뷰티업계로 확산…제품 성능이나 효과 관찰후 구매하는 소비 증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뷰티업계가 ‘디깅 소비’에 푹 빠진 MZ세대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24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디깅 소비’, ‘헬스 디깅’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디깅 소비란 ‘파다’를 뜻하는 영어 단어 ‘dig’에서 파생한 단어로 자신이 관심을 쏟는 영역에서 만큼은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 형태를 말하는데, 

기존에는 좋아하는 캐릭터, 영화, 아이돌 등 문화 영역에서 디깅 소비가 이뤄졌다면, 현재는 특정 브랜드나 식음료, 헬스, 뷰티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지난해 각광받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에 이어 최근엔 ‘헬스 디깅(Health digging)’까지 건강에도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며 이젠 뷰티업계로까지 불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정 피부 고민을 해소하기 위한 기능성 제품,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향을 찾거나 직접 만들어보는 등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깊게 관찰하고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 구매하고 있는 것. 

이에 뷰티업계가 이제 막 성년이 된 MZ세대가 디깅하기 좋은 취향 저격 아이템을 줄줄이 제안하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성분과 효과에 진심인 MZ를 위한 잡티세럼 ‘아이소이, 잡티로즈세럼’

뷰티 이커머스 분석 서비스 트렌디어의 리포트에 따르면, 자외선이 증가하는 3-4월 올리브영 잡티 케어 스터디 셀러 제품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세대는 여드름 등 피부 흔적 관리에 집중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처럼 잡티케어에 관심이 높은 이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아이소이의 ‘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이하 잡티로즈세럼)’은 올리브영 세럼·에센스 부문에서 11년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디깅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잡티로즈세럼은 아이소이의 대표 성분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고가의 미백 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탁월한 미백 효과를 선사한다는 것. 

불가리안 로즈 오일은 3,000송이 장미에서 단 1g만 추출되어 ‘액체 다이아몬드’로 불릴 만큼 고가의 자연유래 성분으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피부톤, 결, 투명도까지 개선하여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준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알부틴 성분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피부 색소 침착을 예방해 시너지 효과를 선사한다. 어성초, 병풀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피부 및 여드름성 피부도 순하게 자극 없이 잡티 케어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 헬스 디깅을 위해 이너뷰티까지 챙기자...‘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리프트샷’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 리프트샷’은 5가지 타입의 콜라겐을 한 포에 담은 고밀도 액상형 콜라겐이다. 

코로나 팬데믹을 경험하며 건강관리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MZ세대에게 선물하기 좋은 이너 뷰티 제품으로 일반 콜라겐 대비 9.4배 더 빠른 흡수율을 자랑하는 아모레퍼시픽의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500㎎이 함유되어 있다. 

피부과 전문의와 원료 선정부터 함량 설계까지 공동 개발한 제품이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콜라겐 충전이 가능하다.

■ 니치 향수로 나만의 개성을...‘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지아 오 드 코롱’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프리지아 오 드 코롱’은 800년 전통의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의 대표 니치 향수다. 

프리지아는 사계절에 모두 어울리는 화이트 프리지아 꽃향으로 순수하면서도 싱그러운 느낌을 선사해 갓 성인이 된 청년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인데, 

남아프리카에서 기원한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꽃향이 어떤 노트의 향과도 잘 레이어링되며, 한국 여성의 체취에 가장 잘 어울리는 향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